데스크탑에서 메트로UI 는 불편하다...

 데스크탑에서 윈도우8 을 체험해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메트로UI 가 새로운 환경을 제공해 주긴 하지만 처음 사용해 보는 분들이나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서는 꽤 불편하게 생각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윈도우포럼이라던지 해외 포럼 및 블로그 등 각종 윈도우(OS) 관련 커뮤니티를 살펴보면 메트로UI 를 OFF 하여 윈도우7 의 시작메뉴처럼 사용하게끔 하는 툴이나 팁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위 이미지의 작업표시줄 가장 좌측의 아이콘은 윈도우8 의 시작메뉴 버튼입니다. 윈도우7 의 경우는 이 버튼을 누르면 최근 사용했던 프로그램 목록이라던지 모든 프로그램 목록 등 여러가지 메뉴가 보여지는데요.

 윈도우8 에서는 이 버튼을 클릭하면 메트로UI 로 전환되게 됩니다. 메트로UI 가 자신에게 불편하여 사용 빈도가 낮다는 분들은 본문을 참고하셔서 시작버튼을 클릭해도 메트로UI 로 넘어가지 않고, 윈도우7 의 시작메뉴 버튼과 같은 기능을 하게 전환하시면 되겠네요.

메트로UI ON/OFF 전환 간단하게!

> 출처 : http://windows8startmenu.codeplex.com/

▼ 먼저, 가젯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셨다면 윈도우8 에 설치해주세요.


 위 파일을 PC 에 저장하신 뒤 실행하시면 자동으로 가젯 설치가 완료됩니다. 참고로 현재 최신버전이 v1.1.0 인데요. 제법 시일이 지난뒤에 이 내용을 접하신 분들은 위 파일로 설치하신 뒤 자동 업데이트를 하셔도 되고, 출처의 링크를 통해 최신 버전 파일을 내려받은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 이미지의 우측처럼 가젯이 자그마하게 보여질 겁니다.



 위 가젯화면 상태는 시작메뉴 버튼을 누르면 메트로UI 로 전환되는 상태를 의미하는데요. 이 상태에서 메트로UI 를 전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Windows 8 Style] 문구 옆의 메트로UI 모양 이미지를 클릭해 보세요!


▼ 그럼 아래 가젯처럼 Windows 7 Style 이라는 문구와 함께 클릭했던 이미지가 변할 겁니다.



▼ 그리고는 시작메뉴 버튼을 클릭해 보면, 윈도우7 에서 시작메뉴를 클릭했을 때와 같이 표시됩니다.



 간단하죠? 물론, 가젯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현재 공유되고 있는 툴을 이용해서도 간단하게 변환이 가능하긴 한데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툴보다는 위 가젯을 권하는 바입니다.

 그 이유는 이 가젯은 메트로UI 를 OFF 한 상태에서 종료하더라도 에러가 발생하지 않게끔하는 설정이 존재하는 반면에, 현재 제공되는 몇몇 툴의 경우에는 메트로UI 를 OFF 한 상태에서 컴퓨터를 종료하면 이후 부팅부터는 전환이 되지 않거나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거든요.


 그 외에도 아예 메트로UI 를 사용하지 않겠다는 분들은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시면 되는데요. 이 방법은 이전에 스누피님께서 소개하셨던 것으로 기억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