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 차세대 아이폰 발표, 아이폰4S

 아이폰4 의 차세대 아이폰이 드디어 발표되었습니다. 근래에 아이폰5 니 머니하면서 정말 많은 루머들이 존재했었는데요. 외형부터해서 여러가지 스펙 관련 루머까지 관련 루머들을 정리하기조차 힘들만큼 새로운 정보들이 많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번 키노트 발표에서 아이폰5 는 없었습니다. 새로워진 아이팟 시리즈와 iOS5 관련 소개, 그리고 '아이폰4S' 소식이 전부였는데요.


 새벽 2시경부터 키노트를 지켜보시던 분들이나 모바일 시장의 동향을 살펴보면 확실히 이번 아이폰4S 발표는 실망감이 컸던 것 같더군요.
 본문에서는 아이폰4 와 대비하여 아이폰4S 의 새로워진 기능과 좀 더 좋아진 성능 등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OS5 에 포함되는 기능에 대한 정보는 이전에 베일 벗은 iOS5,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은? 포스팅에서 알려드린 적이 있고하여 생략합니다. 참고로 본문에 사용된 이미지들의 경우는 모두 엔가젯(Engadget)의 키노트 소개 포스팅에서 인용했음을 밝힙니다.

아이폰4S, 어떻게 달라졌나?!

▼ 우선, 아이폰4 와 아이폰4S 의 외형은 거의 동일합니다. 오히려 차이점을 발견하기가 더 힘드네요.


 아이폰4 와 마찬가지로 블랙 모델과 화이트 모델, 2가지 모델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 아이폰4S 는 듀얼코어의 A5 칩을 채택하고 있는데요.


▼ 아이폰4 의 칩에 비해 2배 정도 빨라진 정도를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7배 빠른 그래픽 속도를 구현한다고 하네요.



▼ 7배 빠른 그래픽 속도를 보여주기 위해 데모 게임을 시연중인 모습입니다.



 SNS 등에서는 아이폰4S 소식과 함께 A5 칩에 대한 내용을 전해주는 시점쯤해서 실망감이 커서 그냥 자야겠다는 말씀을 하는 분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 사실 저도 엄청 갈등했었다는 ㅎㅎ


▼ 다음으로 배터리 성능입니다. 아이폰4 에 비해 아주 조금이긴 하지만 그 성능이 향상된 듯 보입니다.



▼ 그리고 최근에 소문으로 무성했던 것처럼 14.4Mbps HSDPA 를 채택했더군요. 3G 상태에서 이론상 2배 정도 빠른 속도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 다음으로는 가장 많은 차이점을 보이는 '카메라' 입니다.



▼ 아이폰4 에서는 500만 화소였는데 반해 아이폰4S 에서는 800만 화소의 센서가 부착되었네요.



▼ 카메라와 관련해서 여러가지 소식을 전해주었는데요. 아이폰4 의 카메라에 비해 26% 더 나은 화이트 밸런스를 보여준다고 하네요.



▼ 또한, 구동시간과 Shot to Shot 속도가 타 제품들에 비해 상당히 빨라졌음을 강조하더군요.



▼ 또 한가지 특징적인 것은 1080p HD급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아이폰4S 소식 중 카메라 관련 소식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걸 보면 이 부분에 많이 신경을 쓴 듯 보이네요.


▼ 다음으로, 역시 루머로 무성했던 '음성인식(siri)' 기능입니다.



▼ 이 기능의 경우는 나름 활용성이 높아보이긴 했는데요. 대화 형식으로 폰을 조작하는 모습 등이 인상적이더군요.



▼ 하지만, 아직까지 한국에서는 이 기능이 크게 유용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베타라서 그런지 영어, 불어, 독일어만 지원을 하네요.



▼ 이 밖에도 10월 12일에 정식으로 배포되는 아이클라우드(iCloud)와 에어비디오 등에 대한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키노트에서는 언급되지 않을 것으로 아는데 이 외에도 블루투스 4.0 이 채택되어 있다는 소식도 전해지네요.


▼ 참고로 2년 약정 기준으로 아이폰4 의 가격은... 16GB 의 경우 $199, 32GB 는 $299, 64GB 는 $399 입니다.



 다른 것들이야 어떻든 간에 64GB 가 포함된 것은 나름 환영할 만한 소식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아이폰4S 의 시연 비디오입니다. 참고하세요 ^^

 

아이폰4 vs 아이폰4S, 스펙 비교

▼ 아래 비교 도표는 9to5Mac 에 소개된 내용을 인용하였습니다. 한 눈에 비교하시기 편할 듯 하네요.


 지금까지 오늘 새벽에 공개된 아이폰4S 에 대한 소식을 간략하게 요약해 보았습니다. 한국은 2차 출시국에도 포함되어 있지 않아 12월경에나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아이폰4S 에 대한 실망감을 표하는 의견들이 많은 것을 감안하면 과연 어느 정도의 반향을 불러일으킬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