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무설치 프로그램

삭제 파일 복구 유틸 - Recuva

LiveREX 2009. 12. 27. 02:57

 컴퓨터를 사용하시다가 보면 의도치 않게 파일을 삭제해서 가슴 두드리셨던 일 많으실겁니다.  쉽게 다시 구할 수 있는 파일이라면 쿨~하게 지나갈 수 있겠지만 그게 아니되는 것들이 있죠 ^^;;  그럴 때 삭제한 파일을 되살릴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R-Studio, Getdataback 등과 같이 좋은 프로그램도 많지만 상용 프로그램이죠. 하지만 본문에서 소개할 유틸은 무료인데다가 무설치 버전도 구하기 쉬워서 사용하시는데 더 좋을 듯 하네요.



홈페이지 : http://www.piriform.com/recuva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실행하시면 아시겠지만 아래 사진처럼 직관적인 메뉴라 별다른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Scan 만 클릭하면 덮어씌워지지 않은 이상 삭제된 파일이 보일겁니다. 그럼 제가 파일을 하나 삭제해서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다운 받으신 파일은 삭제된 파일이 존재하는 파티션 외 다른 파티션에 복사해서 이용해주세요.  그 이유는 파일을 복사하면서 삭제한 내용 부분이 덮어씌워지면 복원이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아래 폴더를 보시면 "살아나라" 라는 파일이 보이시죠?? 이 녀석을 삭제하고 Scan 을 눌러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살아나라" 라는 파일이 보이시죠??  그 아래 사진처럼 원하는 파일에 체크하고 우측 하단에 Recover... 를 선택하시면 복구할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바탕화면을 선택해서 복구해보았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0.05초만에 복원하여 바탕화면에 생성되었습니다 ^^





[잠깐] 그런데 위 사진을 보시면 제가 삭제한 파일이 지금까지 3개뿐이었을까요?? 당연히 아니겠죠?? 위 파일은 옵션에서 Deep Scan 을 체크하지 않고 실행하여 간단하게 나온 것입니다.  옵션을 눌러 아래처럼 체크해주시면 하드디스크 용량에 따라 스캔 속도가 다르지만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뒤에 삭제된 파일들에 대한 정보를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