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태블릿PC/웨어러블 리뷰/> 아이폰 / 아이패드

아이폰 iOS 뉴스가판대 없애기, 탈옥없이 폴더에 넣기

LiveREX 2013. 3. 25. 20:09

아이폰 iOS 뉴스가판대 없애기 가능해?! 탈옥없이도 가능!!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에서 최신 iOS 가 설치된 단말기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뉴스가판대' 를 본 적 있으실 겁니다. 이를 잘 활용하는 분들이 있는가하면, 단 한번도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많이 있을 정도로 국내에서 뉴스가판대를 지원하는 어플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데요.

그렇다보니 뉴스가판대를 삭제(?)하고 싶어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으신 것으로 압니다. 순정 상태에서는 문자 그대로 삭제가 불가능하다보니 폴더안에 넣어 숨기는 방법 등 어떻게든 눈에 잘 띄지 않게 없애고 싶어하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탈옥없이 순정상태에서도 그리고 이전에 iOS5 버전에서 폴더안으로 뉴스가판대를 숨기는 방법/팁으로 소개되던 내용처럼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뉴스가판대를 폴더에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 방법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참고로 이 방법은 현재 아이폰5 / iOS6 에서 제대로 적용이 됩니다.
 

뉴스가판대 없애기! 폴더안으로 숨기기!

본문에서 소개할 방법은 StifleStand 라고 하는 툴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윈도우OS 및 MAC 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저는 윈도우7 64비트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먼저, 링크로 접속해서 자신의 운영체제(OS)에 맞는 파일을 PC 에 내려받으세요.

> Filippo Bigarella : http://filippobiga.com/stiflestand/

▼ 좀 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윈도우7 에서 이를 시도했기 때문에 Windows 를 선택해서 툴을 받았습니다. 

▼ 현재 윈도우OS용 최신버전이 v1.1 인데요.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 단말기(아이폰5 등)을 PC 와 연결해 보았습니다.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아무것도 연결이 안 된 상태에서는 'Please connect device' 라고 표시되던 문구가 단말기가 연결되었다는 내용으로 바뀌었습니다.

▼ 연결이 완료된 상태에서 [Hide Newsstand] 버튼을 클릭해 주면 되는데요. 윈도우OS 에서는 아직 그렇게 안정적인 모습은 아니더군요.

위 이미지처럼 'receive_xml_reply: Couldn't receive reply size!' 라며 재시도할 것을 요구하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여러차례 [Retry] 버튼을 계속 누르다보면 그냥 별다른 조치 없이 성공하는 경우도 있던데...

▼ 아무리해도 안된다는 분들은 실행파일을 우클릭, 속성 메뉴로 들어가서 호환성 탭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호환모드를 XP 서비스팩3 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런 식으로 재시도를 하다보면 제대로 적용이 되더군요. 

참고로, 현재 버전에서 어플이 100개 이상 설치되어 있어야 적용이 된다는 내용도 있던데요. 저 같은 경우는 100개 미만으로 설치가 된 상태에서 테스트를 했는데 별 문제없이 잘 되었습니다.

▼ 아래 좌측 이미지는 원래 iOS6 에서 뉴스가판대가 보이는 상태이구요. 아래 우측 이미지는 StifleStand 을 실행하여 뉴스가판대가 폴더안으로 숨겨진 모습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Magic 이라는 폴더가 자동으로 생성되면서 뉴스가판대가 이 폴더에 숨겨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특이한 점은 폴더명(Magic)과 폴더에서 뉴스가판대가 표시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 하지만, Magic 폴더명을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하고 이 폴더내부에 다른 어플을 넣어주면 보시는 것처럼 변경한 폴더명과 뉴스가판대 외에 추가한 어플들은 잘 표시가 되네요.

덧붙여 몇가지를 더 알려드리자면... 위와 같이 효과가 적용된 상태에서 일반적으로 폴더내에 있는 어플을 끄집어 내듯이 뉴스가판대를 꺼낼 수도 있는데요. 꺼내면 원래 상태대로 돌아갑니다. 또한, 폴더안에 뉴스가판대가 숨겨진 상태에서 단말기를 재부팅하거나 해도 이 효과가 깨지거나 하진 않더군요.

마지막으로 위와 같이 뉴스가판대가 없어진 상태에서 폴더내에 있는 뉴스가판대를 선택하면 단말기가 재부팅 됩니다. 이런 부분을 잘 고려하시고 이 툴을 활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 유투브에 소개되고 있는 이 툴과 관련된 소개 영상[출처]입니다. 참고하시면 나름 도움이 되겠네요.

 

지금까지 iOS5, iOS6 에 포함되어 있는 뉴스가판대(NewsStand App) 어플을 간단하게 폴더안에 숨기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혹시나 뉴스가판대를 통해 잡지 등을 자주 보시는 분들이라면 모를까 거의 이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이런 툴을 이용해서 뉴스가판대를 눈에 띄지 않게 제거하는 것도 공간 활용 등 다방면에서 나름 유용하지 싶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