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3D모니터 TA950, TA750 펌웨어 업그레이드

 얼마 전까지 삼성 3D모니터 TA950 에 대한 여러가지 포스팅을 작성해서 소개를 했었는데요. 오늘은 제품에 대한 리뷰는 아니고 펌웨어 업그레이드 소식이 있길래 관련해서 방법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사실 여러가지 제품들을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펌웨어 업그레이드라는 용어는 생소하지 않을 듯 한데요. 모니터에도 이런 업그레이드가 있다는 점은 쉽사리 생각하지 못하시는 듯 하더군요. 저 역시 상당히 어색하긴 합니다 ^^;;;


 각설하고, 최근 TA950 을 비롯하여 TA750 모니터에 대한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있었는데요. 기존의 버전이 1002 였는데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1006 버전으로 올라섰습니다.
 삼성 홈페이지 자체에도 PDF 파일로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한 글이 있긴 한데요. 카페 등을 보니 이번 업그레이드 소식 자체를 모르는 분들도 많을 뿐만 아니라 소개글을 보고도 잘 적용하지 못하는 분들도 보이고 하여 포스팅을 합니다.

3D모니터 TA950,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 자신이 사용하는 모니터 기종에 맞춰 아래 링크로 접속해 보시면, 펌웨어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 삼성 다운로드 센터]

> TA950 펌웨어 다운로드 : 바로가기
> TA750 펌웨어 다운로드 : 바로가기


 펌웨어 파일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USB 가 필요한데요. TA950 을 기준으로 1006 펌웨어 파일 크기가 80MB 정도이니 적당한 USB 를 준비하시면 될 듯 합니다. 


▼ 다운로드 한펌웨어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뜰 겁니다. 여기서 압축 해제 경로를 USB 로 설정해 주시면 되는데요. 드라이브명만 직접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 드라이브명 수정 후 [압축해제]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USB 에 압축이 풀리게 됩니다.



▼ 압축해제 된 펌웨어 파일이 들어있는 USB 를 모니터에 연결합니다.



 대부분 USB 로 했는데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안된다는 분들의 글을 보면 모니터가 아닌 컴퓨터 본체에 연결하신 경우더군요. 주의하세요 ^^


▼ 이제 모니터에서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순으로 이동한 후 선택을 해줍니다.



▼ 그럼 다양한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한 메뉴들이 보일텐데요. [USB 업그레이드]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참고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동안은 절대 모니터를 끄거나 USB 를 제거하시면 안됩니다. 


▼ 아래는 업그레이드 완료 후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해 본 모습입니다. 1006 으로 표시가 되죠?



 이제는 모니터에서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신경써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여타 기기들의 펌웨어 업그레이드처럼 자동으로 알림 메시지 등이 표시되는 것도 아니고 해서 종종 직접 업그레이드 소식 등을 확인하셔야 할 듯 하네요.
 혹시 삼성 3D모니터 TA750 혹은 TA950 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아직 1002 버전이신 분들은 위 내용을 참고하시어 간단하게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해 보세요~ ^^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