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 탱고뷰(VC-RL87W),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들

 얼마전 작성했던 로봇청소기 탱고뷰, 직접 사용해보니 포스팅에 이어 리뷰입니다. 이전 글에서는 로봇청소기 탱고뷰의 외형, 청소기 본연의 청소 기능 등에 대해서 소개를 했었는데요. 그 글에서 언급하기를 청소 기능 외에도 다양한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들이 있다고 했었죠?


 기억하실런지 모르겠지만 다시 한번 그 기능들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자면...

 [탱고뷰(VC-RL87W) 주요 기능]

1. 영상조회 : PC 나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집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원격조정 : PC, 스마트폰으로 탱고뷰를 원격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원격으로 영상 확인, 자동 청소 가능
3. 음성전달 : PC Web Viewer 로 탱고뷰를 통해 음성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4. 조명 : LED 조명으로 어두운 곳에서도 주변을 밝혀 사물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바로 위 기능들에 대해 이미지, 동영상 등을 첨부하여 상세하게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탱고뷰(VC-RL87W), 실시간 홈 모니터링 등 기능 소개

 먼저, 소개할 기능은 실시간 홈 모니터링 기능인데요. 위에서도 간략하게 소개를 했지만 PC 나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청소기를 설치한 집안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홈 모니터링 기능은 집에 아이를 키우거나 애완동물을 기르거나 할 때 등등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다방면으로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PC 를 이용하는 방법과 스마트폰(본문에서는 아이폰)을 이용하는 방법 모두 소개하도록 할게요.

▼ 우선, 탱고뷰 웹 뷰어 사이트로 이동한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참고로 웹 뷰어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설치 기사가 방문했을 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웹뷰어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접속을 위해서는 다시 한번 관련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 비밀번호 역시 설치기사가 방문했을 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아래는 웹 뷰어에서 탱고뷰와 연결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모니터 화면으로 탱고뷰에서 보여지는 장면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어요.


▼ 다음으로 스마트폰(아이폰)에서 원격으로 접속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어플은 '탱고뷰' 등으로 검색하시면 바로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설치 후 접속하는 방법은 위 좌측이미지부터 순서대로 보시면 간단하게 이해가 되시리라 생각되네요.

▼ 아이폰에서 탱고뷰에 접속하여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는 장면입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PC 에서 접속한 웹 뷰어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자동청소, 조명, 원격제어 등이 가능합니다.

▼ 단, PC 에서 웹 뷰어로 접속했을 때는 [마이크] 메뉴를 통해 음성전달 기능을 이용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을 통한 접속에서는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웹 뷰어와 탱고뷰 어플의 메뉴들을 보면 위에서 언급했던 유용한 기능들인 "영상조회, 원격제어, 음성전달, 조명" 등의 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음을 아실텐데요.

 영상 조회와 음성 전달 기능은 위 이미지들로 충분히 전달이 되었으리라 생각되고, 원격제어와 조명 기능은 지금부터 동영상과 함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는 아이폰에서 탱고뷰 어플로 탱고뷰에 접속하여 원격제어를 하는 장면을 담은 동영상입니다.

 

 웹 뷰어나 아이폰 어플을 통해 위와 같이 원격 조정을 함으로써, 다른 장소에 있더라도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찾아가 실시간으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음으로 역시 아이폰에서 탱고뷰 어플을 통해 조명 기능을 실행해 본 모습입니다.

 

 조명 기능이 왜 필요한지는 굳이 말씀드리지 않아도 다들 아실테지만, 어두운 곳에 청소기가 진입했을 때에도 장애물 등을 식별하기 위해 사용하면 좋은 기능입니다.

 지금까지 로봇청소기 탱고뷰(VC-RL87W)의 유용한 기능인 '홈 모니터링 기능(영상조회)', '원격 제어 기능', '음성 전달 기능', '조명 기능' 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사실 탱고뷰를 득템하고 나서 청소기로서의 기능도 이용하긴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보다도 홈 모니터링 기능을 더 많이 이용했는데요. 한동안 집안에 어린 조카가 있어서 모니터링 기능을 이용해 뭘하고 있나 종종 확인하고 하다보니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참 유용한 기능이 되겠구나 싶더군요.
 실제로 어린 아이들을 수시로 확인하기 위해 집안에 CCTV 같은 장치를 설치하는 분들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은 바 있는데... 로봇청소기 탱고뷰를 이용하면 청소도 하면서 이런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으니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