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싱크마스터 3D HDTV 모니터, TA950

 얼마전 삼성 싱크마스터 3D HDTV 모니터 체험단 발표가 있었습니다. 사실 체험단을 신청하면서도 당첨이 될 것이라는 생각은 전혀 하지를 않고 있었는데요. 아주 운이 좋게도 그토록 염원하던 3D 모니터를 득템(?)하게 되었네요.
 관련해서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CES 2011 에서 독특한 디자인, 성능 등으로 엄청난 관심과 주목을 받았던 "TA950" 모니터인데요.

 우선 간단하게 개략적으로 그 특징을 설명드려보자면, 27인치라는 시원한 크기에 1920 x 1080 의 16:9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게다가 앞서 살짝 언급했던 것처럼 매우 독특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데요. 3D 콘텐츠 재생에 최적화된 얇은 배젤과 놀라울 정도의 슬림한 본체 두께도 매력적인 모니터입니다. 구체적인 모니터의 기능 및 스펙 리뷰는 차차 다시 소개하기로 하구요.
 본문에서는 이 매력적인 모니터를 받으면서부터의 개봉기, 구성품, 그리고 독특한 외형을 중심으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싱크마스터 TA950 첫인상!

▼ 제품 박스에는 TA950 의 외형 등 특징적인 몇몇 모습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박스를 보기만 했는데도 왠지 모를 뿌듯함이 밀려오더군요.


 처음 27인치 모니터라는 소개를 보고는 어느 정도 크기일지 상상이 안되더군요. 막상 제품 박스를 받는 순간 상상했던 것 이상의 크기에 감탄사가 절로 나왔습니다. 어머니께서 이 박스를 처음 보시고는 TV 가 잘못 온 것 아니냐고 농담으로 말씀하시기도.. ^^

▼ 박스를 개봉하면 2단으로 층이 나눠져 있는데요. 상단에는 전원케이블/어댑터, 3D 안경, 각종 케이블 등이 담겨져 있고, 하단에는 주인공인 TA950 모니터가 있습니다.


▼ TA950 의 전면부의 모습입니다. 이미지로 보면 잘 드러나지 않지만 실제로 보면 그 시원시원한 크기에 마음을 쏵~ 빼앗겨버리실겁니다. 얼핏보이는 비대칭 디자인, 목부분의 곡선, 배젤 크기 등이 놀랍죠? ^^


▼ 사실 전면부보다 후면부의 모습을 보고 그 고급스러운 느낌에 더 놀라웠습니다. 약간 과장을 섞어 말씀드리자면 깔끔한 것이 꼭 맥북의 상판을 보는 듯한 느낌이더군요.


싱크마스터 TA950, 그 구성품은?

▼ 기본적으로 포함된 구성품은 아래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전원케이블/어댑터, 리모컨/건전지, 안테나 케이블, HDMI 케이블, PC 음성 케이블, 제품 외관 청소용 천, 사용 설명서/보증서" 등 입니다.


▼ 위 이미지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 리모컨의 모습입니다. 버튼들을 보면 참 다양한 기능들이 가능하죠? 이를 활용하는 모습은 다음 기회에... ^^


 그런데, '어라? 뭔가 부족한것 같은데?' 라고 생각하셨나요?! 맞습니다 ^^

▼ 바로 '3D 안경' 역시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별매품 3D 안경은 좀 더 독특하고 안경을 착용하는 분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이 3D 안경은 셔터 글래스 방식으로 편광 방식과 달리 Full HD 3D 화질 그대로를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TA950 에 포함된 3D 안경은 측면부에 수은건전지를 넣게 되어 있는데요. CR2025 건전지를 직접 구입해서 장착하시면 되겠네요.

싱크마스터 TA950 의 놀라운 디자인, 그리고...

▼ 전면부와 후면부의 모습은 이미 보셨으니... 이번에는 측면부의 모습입니다.


 모니터 목 부분은 약간 두껍게 이뤄져있는데요. 비대칭 디자인인데도 불안해 보이거나 약해 보이지 않습니다. 게다가 목 부분이 곡선으로 처리되어 있어 디자인적으로도 특이하면서도 멋지네요.
 더불어 위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모니터 두께가 상당히 얇은데요. 두께가 겨우 11.4mm 라고 하네요. 또한, 모니터를 받침대 부분의 넓이도 그렇게 넓지 않아서 책상 등에서 공간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좋습니다.

▼ 모니터의 후면부 아래에는 USB 단자, LAN 케이블 단자, 헤드셋 단자 등이 있는데요.


 이에 PC 를 켜지 않고서도 동영상 감상이 가능하고, 굳이 스피커가 없더라도 모니터만으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적인 부분들은 차후에 자세히 소개하도록 할게요.

▼ 책상 위에 모니터만 새로 바꿨을 뿐인데 이전에는 없던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겨지네요 ^^


 지금까지 삼성 싱크마스터 3D HDTV 모니터, TA950 의 개봉기 및 외형 리뷰였습니다. 가격이 꽤 고가이긴 하지만 3D 모니터를 고려중이신 분이라면 망설임 없이 추천할만한 제품이라 생각되네요. 아직 잘 모르겠다는 분은 다음에 소개할 예정인 TA950 모니터의 추천할만한 기능 등도 참고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