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NOTE A520, 그 매력에 빠지다!

 제 블로그를 자주 방문해 주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포스팅으로 소개하곤 했던 내용을 돌아보면 [3D, 인코딩, 스마트기기와의 연동, 게임] 등 많은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사실 이런 내용 가운데는 일정 수준 이상의 사양이 뒷받침되어야 가능한 내용들도 많았는데요.
 현재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데스크탑이 그 정도의 활용이 가능한 수준이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지만 근래에 들어서는 한계를 많이 느끼고는 했습니다. 물론 단순히 사양 측면에서만 그런 한계를 느낀 부분도 있긴 하지만 장거리 이동시 블로깅 등 컴퓨팅이 제약되는 부분이라던지 3D 등과 같은 콘텐츠를 활용하는 부분, 야외에서 스마트기기와의 연동을 통한 활용 등에서 그러했는데요.


 이런 한계를 대부분 보완하기에 충분한 노트북이 등장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 듯 한데 바로 XNOTE A520 이라는 제품인데요. 스펙 등 면면히 살펴보니 그 매력에 푹 빠져버리게 되더군요.

XNOTE A520 에 반해버린 이유!

이유 1 : 데스크탑에 의존할 필요 없는 스펙

 먼저, 데스크탑에 의존할 필요성을 못 느끼게 하는 고사양 스펙입니다. 노트북이라는 특성상 하드웨어 업그레이드에 제약이 많은지라 절대 무시할 수가 없는 부분인데요. 2세대 인텔 코어 i7, 지포스 GT 540M 등을 탑재하고 있어서 인코딩, 게임과 같이 사양을 많이 타는 작업시에도 무리없이 작업을 해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PC 활용과 관련된 작업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지 않을까 싶네요.


▼ 아래는 접힌 부분을 클릭해 보시면 A520 스펙이 정리된 도표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앞서 언급한 것 외에도 풀 HD 고화질 디스플레이(1600 X 1900)라 뛰어난 가독성 등을 제공한다는 점도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일반적으로 노트북을 이용해 보면 디스플레이 부분에서도 한계를 많이 느끼게 되다보니 말이죠. 이런 부분은 기존에 노트북을 사용하던 분들도 혹하게 할만하죠? ^^


이유 2 : DLNA 등을 통한 무선연결 활용

 '이유 1' 에서 말씀드렸던 고사양 스펙과 함께 최근 자주 다루는 스마트기기와의 연동을 생각했을 때 가장 피부로 와닿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DLNA란 집안에 있는 기기들이 서로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디지털 컨텐츠를 간편하게 재생할 수 있도록 하는 규약을 의미하는데요. 스트리밍을 통한 영화, 음악 등의 감상이 가능해 다양하고도 편리한 멀티미디어 환경을 구현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특히 저처럼 스마트기기(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더 좋겠죠? ^^
 참고로 iOS 4.3, 개인용 핫스팟 기능을 사용해 보니 포스팅에서 소개한 모바일AP 기능을 함께 사용하면 어디서든 노트북에서의 인터넷 사용도 가능합니다.

▼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어떤 멀티미디어 환경 구현이 가능할지 짐작이 되실 듯 하네요.


이유 3 : 실감나는 3D 기능 구현

 요즘은 영화, 애니매이션, 게임 등등 3D 기능 구현이 대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A520 은 이런 3D 콘텐츠 활용이 가능합니다.


 예전에 R590 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LG 에서 국내 최초로 3D 노트북을 출시했었죠? 3D 콘텐트 활용이 가능하다는 측면 때문에 R590 제품에도 관심이 많았지만 각종 리뷰를 참고하다보니 몇몇 부분에서 아쉽다는 의견들이 많아서 마음을 달래곤 했는데요. A520 에서는 해상도 등 초기 제품에서의 아쉬움이 많이 보완되었다는 평이 많더군요.
 최근 게임 등 3D 콘텐츠 활용에도 관심이 많고, 이전 포스팅을 통해 3D 관련 내용을 다루면서도 한계를 많이 느껴던지라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이라 여겨집니다.

 게다가 요즘 3DTV 보급도 점점 대중화되고 있는 시점에... A520 에서는 HDMI 1.4 포트를 제공하고 있어 3DTV 등 3D 콘텐츠의 다방면 활용도 가능해져서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되네요.


 그 외에도 레드와인이라는 색상에서 보여주는 고급스러운 느낌도 A520 노트북을 선택하는데 매력적인 포인트 중 하나가 될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3가지 측면에서 XNOTE A520 의 매력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물론 그 3가지 이유가 개인적으로 제게 꼭 필요한 부분인지라 더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될지도 모르지만, 그 누가 보더라도 꼭 활용해보고 싶은 노트북 중 하나가 될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되네요 ^^

[참고사항]
2011년 4월 7일까지 LG전자에서는 "LG XNOTE 2011 아카데미 페스티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하루에 1대씩 총 100대의 XNOTE 노트북을 이벤트
상품으로 제공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음 참여해 보세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