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Twitter), 한국어 서비스 시작!

 최근 IT 관련 기사 등을 통해 화제속에 전해지던 서비스가 드디어 이뤄졌습니다. 바로 트위터(Twitter)가 한국어를 정식으로 지원하게 된 것인데요. 그 동안 영어라서 사용하기 불편했다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닌가 싶네요. 사실 언어적인 문제 때문에 많은 분들이 트위터Kr(twtkr) 등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셨었는데 이젠 그럴 필요가 없어졌네요. 사실 그동안 트위터Kr 에 대한 안좋은 이야기들이 참 많이 들려오곤 했는데, 이젠 언어적인 문제 때문에 피치못하게 공식 트위터를 멀리했던 분들이 좀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부분 어렵지 않게 트위터에서 한국어로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되지만 문의하신 분도 계시고 하여 그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 볼게요.

트위터(Twitter), 한국어 설정 방법

▼ 일반적으로 트위터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영어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을 겁니다. 익숙하신 분들이야 이제 이런 영어쯤이야 하시겠지만... ^^


▼ 한국어로 바꾸고자 하는 분들은... [Settings]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 계정(Account) 관련 탭에서 보면 Language 항목이 있을 겁니다. 여기서 '한국어(Korean)' 을 선택해 줍니다.


▼ 그리고는 아래쪽에 [Save] 버튼을 클릭하면 패스워드를 입력하라는 메시지창이 뜨는데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 이제 트위터 화면으로 다시 돌아와보면 아래와 같이 메뉴 등이 모두 한글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위 이미지에서 RT, DM 등이 영어로 보이는 것은 제가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으로 해당 메뉴들이 표시되게 했기 때문인데요. 원래 서비스상에서는 표시되지 않는 부분이기에 영어로 그냥 표시되네요.

 한국어를 공식적으로 지원하다 보니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트위터를 이용하실 듯 한데요.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둘 다 사용하는 입장에서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상당히 관심이 모아지네요. 각각 사용자 입장에서는 용도(?)가 다르다보니 직접적인 비교는 불가능하겠지만 말이죠.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