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Twitter), 인맥 형성의 장

 요즘 SNS 중 다른 서비스는 모르더라도 트위터(Twitter)를 모르는 분은 아마 거의 없으실 겁니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이지만 아이폰 등 다양한 스마트폰들이 출시되면서 그 사용자수는 더욱 급증하고 있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트위터에서 인맥 형성의 척도죠? 팔로우와 팔로워가 늘어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일 겁니다.
 트위터를 갓 시작한 분이라면 어려지 않게 확인이 가능하겠지만 트위터를 꽤 오랜 기간 이용한 분, 또는 팔로워가 많은 분이라면... 간혹 자신의 첫 팔로워가 누구인지 궁금해 지기도 할텐데요.


 이런 경우 아주 간단하게 자신의 첫 팔로워가 누구인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트위터, 나의 첫 팔로워는 누구일까?

> FirstFollower : http://firstfollower.com/eng

▼ 서비스 자체는 아주 직관적입니다. 위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문구와 입력 박스가 표시될텐데요. 표시한 부분의 입력창에 자신의 트위터 계정명을 입력하세요.


▼ 계정명을 입력한 후 [Wanna know] 버튼을 누르면 바로 자신의 첫 팔로워가 누구인지 표시해 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갑자기 궁금해서 찾아보고는 인사라도 하려고 했는데... 외국인이더군요. 게다가 트윗수를 보니 거의 활동을 하지 않는 분인거 같아 인사는 다음 기회로 미뤘습니다 ^^;;;
 트위터를 이용하면서 가끔 자신의 첫 팔로워가 누구인지 궁금하신 분은 위 방법으로 확인 후 안부라도 묻는 건 어떨까 싶네요. 저처럼 외국인이라면 간단한 회화 한마디 정도? ^^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혹시 트위터를 하면서 저와 멘션을 주고 받으며 자주 이야기 하실 분은 @liverex 계정을 팔로해 주세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