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인맥의 글을 계속 놓친다?

 국내에서 트위터(Twitter)를 즐기는 유저가 100만명을 훨씬 넘어서는 등 그 사용자가 계속 늘어가는 추세인데요. 이렇듯 사용자가 계속 늘어나다보니 트위터를 하다보면 팔로(Following)를 맺는 경우가 점차 많아질 겁니다.
 그런데, 팔로 등으로 인맥을 형성하면 보다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타임라인에서 그 사람들의 트윗들을 대부분 놓치게 되는 단점도 따라오게 됩니다. 이는 개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천 단위의 팔로를 넘어서게 되면 공통적으로 느끼는 문제인데요.


 만약 새로운 정보 등을 접하기 위해 팔로한 인맥이 있는데 매번 그 트윗을 놓치게 된다면?? 팔로한 의미가 사라지겠죠? 이런 경우 등 꼭 체크하고 넘어가야 할 트윗을 놓치지 않기 위한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트위터, 리스트(List) 기능 활용하기

 바로 리스트(List)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기본적으로 트위터 사용 방법을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기능이지만 의외로 활용하는 분들은 소수이시더군요. 그래서 본문에서는 새로운 리스트를 생성하는 방법, 생성한 리스트에 특정 인맥을 추가하는 방법, 리스트를 삭제하는 방법. 이렇게 3가지를 설명하려고 합니다.

1. 새로운 리스트(List) 생성하기

▼ 트위터에 접속하여 사이드바를 살펴보면 Lists 항목이 있을 겁니다. 그 항목의 하단에 보면 [New list] 가 있는데요. 클릭합니다.


▼ 새로운 리스트를 생성하는 창이 표시됩니다. 원하는 리스트 이름 등을 입력한 후 [Create list]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이제 새로운 리스트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상태에서는 리스트에 포함된 인맥이 없기 때문에 위 이미지와 같이 표시될 겁니다. 생성한 리스트의 특성에 맞는 인맥을 추가해 줘야 하는데요. 그 방법은...

2. 생성한 리스트(List)에 인맥 추가하기

▼ 특정 인물의 트위터 화면 등에서 Lists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신이 생성한 리스트 항목이 표시되는데요. 여기서 리스트 분류에 맞게 체크해 주면 됩니다.


▼ 이와 같이 리스트에 인맥 추가를 완료하였다면... 이후에는 사이드바의 리스트(Lists) 항목에서 체크하고 싶은 리스트를 선택해 보세요.


▼ 해당 리스트에 포함된 인맥들의 트윗들만 표시가 될 겁니다.


 이렇듯 리스트 기능을 활용하면 자신이 트위터에 접속해 있으면서도 타임라인에서 놓치기 일수였던 트윗들을 빠짐없이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생성한 리스트를 삭제하고 싶은 경우에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3. 생성한 리스트(List) 삭제하기

 사이드바의 리스트 이름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우측에 '>' 와 같이 화살표 모양이 보일 겁니다. 그 화살표 모양을 클릭하세요.

▼ 그럼 아래 이미지와 같이 우측 상단에 You created this list [Edit | Delete] 메뉴가 표시되는데, Delete 를 선택하면 해당 리스트가 삭제됩니다.


 개인적으로 트위터(twitter.com)를 중심으로 사용하다보니 이를 기준으로 리스트 생성부터 활용 및 삭제 방법까지 소개를 했는데요. 참고로 트위터Kr 에서는 한글이라 좀 더 수월하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리스트명 수정도 가능하구요.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를 중심으로 설정하여 활용하시면 되겠네요.

 많은 인맥을 형성하여 타임라인에서 자주 체크하는 트윗을 수시로 놓치는 경우가 많은 분들은 위 방법을 적용해 '리스트'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필수인 기능이니만큼 트위터를 이용하는데 상당히 편리할 겁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