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SSD, WD Green SSD 추천 이유는?

더 이상 PC 등을 이용하는 이 입장에서 ‘SSD’는 낯선 그리고 멀게만 느껴지는 제품은 아닐 겁니다. 과거와 달리 요즘은 꽤나 착한 값에 판매되는 것들도 있으니 말이죠. 흔히, 가성비 또는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 말하면 평소 접하기 힘든 브랜드 위주로 떠올리는 분들도 많은데요.

관련 시장에서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WD. 이곳에도 가격 대비 성능을 따졌을 때 좋은 반응을 얻는 라인업이 있습니다. 바로 ‘WD Green SSD’죠.

요 근래 구매를 고민해 정보를 찾던 분들이라면 얼마 전까지는 반도체 업계 호황으로 SSD 가격이 매우 높았지만, 최근 가격이 하락하고 있음을 잘 아실 겁니다. 저용량 가성비 모델인 WD Green SSD 또한 마찬가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는 많은 사람들이 둘러보는 다나와 같은 서비스만 보더라도 쉽게 확인이 가능한 모습이예요.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말이죠.

방학 / 휴가 시즌을 맞아 나름대로 시간적 여유 등이 되는 분들에게 이런 분위기는 여러모로 꽤나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 말할 수 있을 듯 한데요.

그런데, 이쯤해서 한가지 걱정거리가 있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윈도우10의 잦은 업데이트와 낮은 완성도 등을 이유로 각종 하드웨어나 프로그램의 호환성 이슈가 있음을 아는 이라면 더더욱 말이죠.

심지어, 보급형 SSD 1인자로 꼽히는 WD Green SSD도 일부 제품이 윈도우10에서 속도가 저하되는 현상이 있었기에, 방금 소개드린 내용을 접하며 고개를 갸우뚱한 분들도 꽤 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WD Green SSD를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이제 이에 대한 걱정은 접어두셔도 될 듯 합니다. 일부 제품에서 발생하던 속도 저하 현상이 펌웨어 업데이트로 해결되었거든요.

이를 진행 / 적용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홈페이지에서 Western Digital SSD 대시보드를 내려받아 설치한 다음 ‘펌웨어 버전’을 확인하고 업데이트를 하면 끝.

이런 과정을 거쳐 업데이트 전ㆍ후 차이를 벤치마크로 살펴 본 결과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속도저하가 수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앞서 말한 것처럼, 요즘 가격대가 하락하고 있는 분위기라 구매에 대한 제약이 상당 부분 줄어든 상태인데요. 속도 저하 이슈 탓에 결정을 미뤄두고 있던 분들이라면 지금 기회를 노려보심도 좋은 선택이 아닐까 판단되네요.

끝으로, 혹시  WD Green SSD에 관심이 있어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그래서 가격 관련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 여기를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가성비 좋은 SSD, ‘WD Green SSD’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관련된 정보를 찾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