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 브레이크 이슈 개선 업데이트 배포

지난 21일(현지시간) 컨슈머 리포트는 브레이크 성능, 다시 말해 차량이 완벽하게 정지할 때까지 제동거리가 너무 긴 문제점을 지적하며 ‘모델3’를 구매 추천하지 않을 것이라 밝힌 바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시속 60마일(약 96.5km)로 달리던 차량이 완전히 정지하기까지 152피트(약 46.m)에 달한다며, 이는 여타 차량과 비교했을 때 심히 나쁜 수준이라 혹평했는데요.

테슬라 CEO 엘런 머스크는 이에 대해 브레이크에 문제가 있다는 점을 인정하면서도 그들이 초기 생산 모델을 보유한 것 같다며 현재 버전으로 재검사를 해 주길 요구하기도 했었죠?

컨슈머 리포트 또한 무선으로 브레이크 고정이 가능하다면, 충분히 다시 테스트하는게 가능하다는 입장을 보이기도 했었는데…

지난 27일(현지시간) 외신을 통해 전해지는 바에 따르면, 테슬라는 앞서 이슈가 되었던 브레이크 결함을 개선한 업데이트를 배포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지난주 금요일을 시작으로 배포되고 있다 하는데요.

이를 적용한 테슬라 모델3는 제동거리가 20피트(약 6m) 정도 향상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컨슈머 리포트가 처음 모델3에 대해 평가를 내렸을 때, 브레이크 성능 뿐만 아니라 터치스크린, 뒷좌석의 불편한 승차감, 고속주행시 바람소리 등도 문제점으로 꼽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과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한 브레이크 이슈 개선으로 그들의 평가가 어떻게 달라질지, 그 결과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Source Fortune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