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잇다 에스토니아 이으러원정대 도전해보세요

흔히 젊은 층에서는 북유럽 국가를 말할 때 배낭여행 등 여행지에 대한 내용을 주로 언급하고 또는 떠올리곤 하실 겁니다. 그런데, 단순히 여행지가 아니라 IT 강국, 스타트업 강국 등 다방면으로 수식어가 붙으며 화제가 되고 있는 북유럽국가 ‘에스토니아’에 대해서는 낯선 분들도 적지 않을 듯 싶네요.

평소 소셜미디어로 소통을 하는 분들이라면 얼핏 접해 본 기억이 스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전 세계인 누구나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전자시민권을 발급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한 때 국내에서도 이에 대한 반응이 상당히 뜨거웠죠?

전자시민권을 획득하면 온라인에서 단 15분 만에 창업이 가능하고, 유럽 내 온라인 결제 등 각종 서비스를 원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어떤 의미에서는 가장 핫한 국가로 부상하고 있는 에스토니아.

평소 해당 국각에 관심이 많았던 20대 대학생 또는 취준생이라면, 이번에 SK텔레콤이 진행하는 캠페인에 관심을 가져보심도 좋을 듯 합니다.

20대 대학생 및 취준생들이 현재의 고단한 삶에서 벗어나 자신의 꿈에 도전해보고 힐링할 수 있는 글로벌 투어 캠페인을 진행하는데요. 오는 20일까지 모집을 하고, 다가오는 6월초 실제 투어가 이뤄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해당 원정대는, 에스토니아의 세계적인 청년창업문화 체험 및 이색 버스킹을 비롯해 더 큰 도약을 위한 쉼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고 하네요. 혹시나 궁금해 하실 분들이 계실까 하여 첨언하자면, 항공 / 숙박 / 식비 등 비용은 SKT에서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 외 세부일정은 선발된 분들께 개별 통보된다고 하고요.

평소 에스토니아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이라면, 그리고 이번 세상을잇다 에스토니아 이으러원정대가 자신에게 뭔가 큰 의미로 다가올 것 같다 하는 분들이라면 바로 도전해 보세요~

지원서 작성 등 모집과 관련된 정보는 세상을 잇다 캠페인 사이트(→ 여기), SK텔레콤 공식 페이스북(→ 바로가기)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20대 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좋은 생각~~ 끝!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