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빅스비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지원, 사용법

갤럭시S9 시리즈를 비롯해 지난해 출시된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아마 이미 알고 있거나 직접 활용해 본 분들도 계실 겁니다. 최근 그들의 인공지능(AI) 가상 비서 빅스비(Bixby)가 업데이트를 통해 스타벅스 사이렌오더를 지원하기 시작했는데요.

빅스비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아무래도 국내에서 많은 이들이 자주 찾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라 그런지, 이에 대한 관심이 상당한 모습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곳곳에서는 이를 활용한 이들의 후기도 여럿 눈에 띄는데요. 상당 수가 세세한 옵션까지 인식하며 주문이 가능해 놀랍다는 반응을 보이곤 하네요.

예를 들어, 단순히 ‘가까운 매장에서 아메리카노 주문해줘’ 정도의 수준에 그치는게 아니라 ‘OO점 스타벅스에서 자바칩 프라푸치노 한잔 휘핑 빼고 삼성페이로 결제해줘’ 등과 같이 나름 구체적인 옵션까지 지정할 수 있다는 점에 적지 않은 이들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빅스비(Bixby)를 최신 버전(홈 : 2.1.09.7 / 보이스 : 1.0.20.10)까지 업데이트 한 상태에서 빅스비 보이스를 켰다면, 그리고 ‘갤럭시S8 / S8+, 갤럭시노트8, 갤럭시S9 / S9+’ 이용자라면 곧장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첨부된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 최초 실행 시에는 스타벅스 주문을 위한 계정 로그인 과정이 필요합니다.

빅스비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명령어는 일반적으로 스타벅스 매장에서 주문할 때 말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그래도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듯 하여 관련 예시 화면을 전해드립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이는 빅스비 내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빅스비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명령어

앞서 말한 요건이 모두 충족된 분들이라면, 그리고 평소 스타벅스를 자주 찾는 분들이라면 아래 프로모션(→ 바로가기)을 노려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총 1천명에게 e-Gift Card를 증정한다고 하는데요. 순위에 따라 금액에는 차이가 있지만, 득템하면 나름 유용하게 쓰일 듯 하니 저도 차차 도전을 해 봐야겠습니다 ^^;;

참고로, 빅스비 스타벅스 사이렌오더는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 또는 삼성페이를 이용해 결제가 가능한데요. 전자를 선택하는 경우 별 적립도 가능하다고 하니 이 또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빅스비 자체의 완성도 등에는 아직까지 아쉬움이 크지만, 이처럼 일상에서 유용함을 가질 만한 쓰임새를 더해가는 건 꽤나 반갑게 다가오는데요. 향후 또 어떤 재주를 더할지 사뭇 궁금해지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