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2차 업데이트 혁명단 은거지 공략 정보

지난해 12월 끝자락을 시점으로 해서 거듭 여러가지 소식을 전해드리고 있는 온라인 게임이 있습니다. 각성 1차 업데이트 이후 또 한번 화제의 중심에 있는 ‘테라’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몇차례 알려드렸던 것처럼, 총 4차례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적용될 예정에 있고, 그 중 2번째가 지난 1월 4일 적용된 바 있죠?

평소 이를 즐기던 분들이라면, 이미 어떤 새로움이 더해졌는지 알고 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관련된 내용을 풀어보려 합니다.

MMORPG 테라는 지난 4일을 시작으로 신규 던전 ‘혁명단 은거지’를 추가했습니다. 익히 개발자 노트를 통해 알려졌던 것처럼 이는 사이럭스 연구기지와 유사한 난이도의 던전인데요. 권장 장비레벨이 439로 알려져 있죠?!

던전에 대해 설명 드리기 앞서, 이미 클리어 한 유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권장 장비레벨에 비해 던전을 클리어 하기에는 다소 쉬우나, 보스들의 패턴 형태가 지금까지 보아왔던 보스들과는 달라서 패턴 분석은 필히 하시고 참여를 해야 던전을 수월하게 깰 수 있다는 사실. ▼

독특한 것은 마을이라는 설정을 부각시키고자 모든 구간이 실외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인데, 혁명단 은거지는 여기서 또 한가지 색다른 전개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마을 입구에서 2가지 선택지가 주어지는게 그것인데요. 하나는 지붕을 통해 마을로 진입하는 것이고, 나머지 하나는 마을 내 몬스터와 정면 승부를 펼치며 돌파를 해 나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선택에 따라 각기 다른 재미를 찾아볼 수 있다는 점이 꽤 메리트 있게 다가오네요.

혁명단 은거지의 보스는 총 3마리입니다. 첫 번째 네임드 ‘카라부스’와 전투는 대장간 앞에서 벌어진다고 하는데요. ▼

카라부스는 인화물질을 분비하고 집게발로 스파크를 일으켜 이를 발화시키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이 녀석과 전투를 펼칠 때는 집게발을 항상 주시하며 스파크가 어디로 튈지 예측하고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관건이라 할 수 있겠네요.

파티원의 안전을 위해 체내에 축적된 인화물질을 지우는 것이 핵심입니다.

두 번째 네임드 ‘토르멘툼’와 전투 공간은 병기창고입니다. 이 녀석은 날카로운 스파이크를 장착한 바퀴와 묵직한 공성망치가 아주 위협적이라 하는데요. ▼

몸통에 박힌 대포로 강력한 화염 피해를, 동시에 방위마다 배치된 투석기가 포화를 쏟아붓는다 하니 이를 적절히 피하며 토르멘툼을 공략하는 것이 핵심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마지막 네임드는 ‘아스란’입니다. 해당 몹은 빠른 템포의 공격과 점차 강해지는 특징을 갖는다 하는데요. 다른 어떤 던전보다 스타일리시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당연히 이를 모두 클리어하면 빵빵한(?) 던전 보상을 얻을 수 있겠죠? 혁명단 은거지에서는 차가운 금속 장비 상자와 에메랄드, 다이아몬드, 차가운 금속 장비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한편, 권장 장비레벨 446의 좀 더 높은 난이도를 갖는 ‘삼엄한 혁명단 은거지’도 새롭게 더해졌습니다. 판노니아 가드 > 야만의 계곡 > 차원의 마법석을 통해 입장할 수 있는데요. 이를 클리어하면 울부짖는 분노의 장비 강화 재료(무언의 가루, 신비의 성수), 아티팩트 원석 VII을 획득할 수 있다 하네요. 운이 좋다면 신규 장비 아이템인 ‘시작의 가면’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한가지 알아두실 것은 기존 던전의 폐쇄 없이 지속해서 신규 던전이 추가되는 구조에 맞춰 신규 던전(혁명단 은거지, 삼엄한 혁명단 은거지)이 포함됨에 따라 기존 던전의 보상이 조정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 홈페이지를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듯 싶네요.

개인적으로 전에 없던 던전도 흥미롭긴 하지만, 앞서 잠깐 언급한 신규 장비 아이템이죠. ‘가면’ 또한 여러모로 호기심이 생기는데요.

공지에도 알려진 것처럼, 삼엄한 혁명단 은거지에서 시작의 가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는 전장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가면도 추가될 예정이라 하는데 과연 어디에서 드랍이 될런지 사뭇 궁금증과 기대감이 커지게 되네요.

마지막으로, 테라 2차 업데이트에서 눈길을 끄는 것으로 여명의 정원 개선을 말할 수 있겠습니다. 신규 가이드 퀘스트 ‘희망적인 발견’이 추가되었는데요. 기존 여명의 정원 퀘스트죠. ‘씁쓸한 진실’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수락이 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신규 오브젝트인 ‘생명의 정기 조각’이 등장하는데요. 해당 정기 오브젝트 작동시 이상상태 1종 적용 또는 시누스 몬스터가 출현한다고 하네요. 이상상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위에서 첨부한 링크를 참고하시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시누스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시누스 도둑의 보물함’이 드랍되는데요. 이는 여명의 정원 지령서 완료 보상인 ‘시누스 도둑의 열쇠’를 이용해 열 수 있습니다. 여기서 루비, 이공간의 파편, 가공 도안: 다이아몬드 등 소비아이템 1종을 획득할 수 있어요~

이 밖에도 2차 업데이트에는 발키온 연합 지령서 및 스킬 밸런스 조정 등 여러가지 변화가 담겨 있는데요. 역시나 자세한건 위에서 소개드린 링크로 이동하시면 어렵지 않게 그 내용을 살펴보실 수 있을 겁니다. 워낙 많아서 다 정리하기가 힘들 정도네요 ^^;;

이상으로 테라 2차 업데이트를 요약하며 혁명단 은거지에 대한 정보 등을 전해드렸습니다. 혹시 해당 던전의 공략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 인벤에 움짤을 통해 자세한 패턴 등이 소개되어 있는 만큼 이를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