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각성 업데이트 프리뷰, 스킬 정보

아마 기억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지난 11월 25일 넥슨은 ‘테라 2017 윈터 쇼케이스’를 열고, 이를 통해 겨울 시즌 맞이할 업데이트 콘텐츠를 최초로 공개한 바 있습니다. 여기서 특히 주목을 받은 것이 바로 ‘클래스 각성 시스템’인데요.

이미 아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는 오는 12월 21일 창기사, 광전사, 사제, 정령사 등 7개 클래스에 각성 업데이트가 적용 되어 테라 이용자 사이에서 꽤 관심을 받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고 말이죠.

당시 현장을 찾지 못했거나, 개략적으로만 관련된 정보를 접한 분들은 아무래도 이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소식이 궁금할 수 밖에 없을텐데요.

테라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2017-2018 겨울 시즌 업데이트 테라 최초의 각성 티징 페이지가 공개되어 있어 어느 정도 의문을 해소해 주는 모습입니다.

21일 공개 예정인 각성 콘텐츠 내용들이 부족함 없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바탕이 되는 스토리에 대한 것은 물론 먼저 경험할 수 있는 7개 클래스 각각의 각성 스킬도 빠짐없이 파악할 수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수 차례 말씀드린 것처럼 이 녀석을 즐기며 ‘창기사’를 선호하는지라 해당 클래스에 대한 스킬에 유독 관심이 갔는데요.

창기사의 방벽 전개가 특히 눈길을 끄는군요. 인벤 등을 살펴봐도 그렇고 유독 이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보이는데요. 오버워치 라인하르트를 연상시킨다는 반응 등 어딘가 모르게 튼튼함이 돋보여 그 특유의 역할을 하는데 기대감이 크다는 의견을 상당 수 접할 수 있었습니다.

창기사 각성 스킬을 자세히 살펴보고 싶다면 아래 영상을 감상해 보세요~

 
 

창기사 외에 다른 녀석들도 스킬을 둘러봤는데요. 화려한 이펙트 등이 여럿 시선을 사로잡네요. 그래도 전 우선 창기사에 집중을… 혹시 사제, 정령사 등의 스킬이 궁금하신 분들은 → 티징페이지에서 영상으로 이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는 21일 1차 업데이트 외에 테라는 내년 2월 22일까지 총 4차에 걸쳐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티징 페이지에서 는 신규 전장 및 신규 던전 등 이에 대한 간단한 정보도 구할 수 있네요. 언제나 새로운건 괜한 설레임을 안겨주네요 ^^

이 내용들을 보고, 무작정 기다리는게 너무 힘들다 하는 분들도 계실 듯 싶습니다. 저 역시 그 중 한명이었는데요. 테라 겨울 업데이트에 적용될 각성 시스템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테스트 서버가 현재 운영 중에 있습니다. 12월 14일까지 이를 이용할 수 있다 하니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위에서도 강조한 것처럼, 저는 곧장 창기사를 생성해 관련된 경험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테스트서버에서 캐릭터를 만들면, 바로 65레벨 급속 성장 주문서가 주어지니 이를 통해 레벨을 올리고, 만렙에서 지급되는 아이템으로 세팅한 다음 각성을 위한 퀘스트를 즐기면 되겠습니다.

장비레벨 439를 달성하면 이르카 시공관에서 브라가 NPC를 통해 ‘벨리카 연회’를 진행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테라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각성을 비롯해 4차까지 진행되는 동안 더해질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도 상당한 모습인데요. 곳곳에서 모바일/온라인 게임을 아울러 혜자게임이라는 표현까지 나오고 있는 만큼 이번에 더해지는 시스템이 차후 어떤 결과를 나을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기회가 되면 곧 창기사 각성에 대한 이야기도 다시 한번 풀어도보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