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기초가이드, 1:1 대처 사격팁

최대 100명의 유저가 고립된 섬에 떨어진 각종 무기와 탈 것 등을 활용해 마지막 1명 또는 1팀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펼치는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명성은 익히 많이들 접해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한번 빠져들면 헤어나오지 못할까 싶어 간혹 게이머들의 방송으로 이를 접하며 호기심을 풀어오곤 했는데요.

주변 지인들의 평가를 접해보면, 고퀄리티 그래픽과 사운드는 물론 흔히 접했던 것이 아닌 차별화 된 룰과 높은 자유도 등이 이 녀석의 매력으로 일컫어지고 있더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간접 경험이지만 이를 살펴본 경험으로 같은 것을 느낄 수 있었고 말이죠.

그런데, 최근 이 녀석이 더 이슈가 되고 있는 이유가 있죠? 지난 14일을 시작으로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배틀그라운드가 스팀 서버와 별개로 카카오 서버를 통해 운영되기 시작하며 더더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데요.

서버 분리와 향후 업데이트 될 듀오(2인)와 스쿼드(4인) 모드 등에 대한 이야기는 논외로 하고…

PC방에서는 한국 서버에 무료로 접속해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스팀과 동일한 패키지 방식으로 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가격을 궁금해 하는 분들도 많이 보이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3만 2천원이예요~

가정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설치해 플레이하고 싶다 하는 분들은, 시스템 사양도 신경을 쓸 수 밖에 없을 텐데요. 요구되는 최소사양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관련 장르 혹은 다양한 게임을 접해 본 분들이라면, 배틀그라운드 조작 키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는 거의 없을 듯 싶습니다. 그렇다 할지라도 이번 기회에 이를 시작해 보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무기교체, 의료키트 사용, 구급상자 사용 등 기본적인 조작법도 첨부합니다.

끝으로, 배틀그라운드 관련 카페 등을 둘러보면 총을 잘 쏘는 즉 사격에 도움이 되는 팁을 궁금해 하는 분들과 적과 1:1로 마주했을 때 요령을 묻는 내용을 여럿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보니 이에 대한 동영상 가이드가 제공되고 있더군요. 막 시작하는 초보 분들은 물론 이미 이를 즐기고 있던 유저에게도 꽤 도움이 될만한 정보라 판단되어 이 또한 공유해 드립니다.

 
 

영상인 만큼 좀 더 이해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사실 저 또한 언제 이를 시작할지 몰라 나중에 찾아보기 쉽도록… ^^;;;

한편, 익히 사전예약에 참여했던 분들이라면 14일부터 쿠폰이 발송되었을 겁니다. 이를 통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특별스킨을 얻을 수 있어 더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로비에서 우측 상단 ‘REWARDS’ > ‘Add Bonus / Gift Codes’ 순으로 이동한 다음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인벤토리로 지급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