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반 헬로TV UHD RED 셋톱박스, 특징은?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들이 ‘인공지능(AI)’을 품으며 전에 없던 경험을 안기고자 힘쓰고 있습니다. 가장 쉽게 떠올려 볼 수 있는 것이 요즘 치열한 경쟁으로 숱한 제조사에서 이름이 오르내리는 스피커인데요. 그런데, 그간 미처 생각지 못한 서비스들도 이를 기반으로 한다는 소식이 하나둘 들려오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유독 흥미롭게 다가오는 것이 바로 CJ헬로비전의 AI 기반 셋톱박스 헬로TV UHD RED가 아닌가 싶네요. 이미 관련된 소식을 접한 이들도 많을 것으로 판단되는데요.

시장에 그리고 어지간한 가정에 자리하고 있는 셋톱박스, 이 와중에도 이 녀석이 인상적으로 다가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해당 제품은 최신 구글 안드로이드TV 운영체제(OS)인 누가(Nougat)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UHD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그리고 그 인공지능 비서를 말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구글 어시스턴트’죠? 다소 아쉬움이 있긴 하지만 관련된 재주는 내년 초 탑재될 예정이라 합니다. 이를 포함함으로써 커질 쓰임새가 벌써부터 기대되곤 하는데요.

그렇다고 현 시점에 매력을 안기는 기능이 없느냐 하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리모콘과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스마트녹화(PVR)’ 기능을 이용할 수 있거든요.

RED의 스마트녹화 서비스는 200여개 채널을 대상으로, 2개 채널을 동시에 녹화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예약 녹화, 전 회차를 자동으로 기록하는 시리즈 녹화, 스마트폰으로 원격 녹화까지 상황에 따라 원하는 활용을 가져갈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참고로, 헬로TV RED로 녹화한 콘텐츠는 저작권보호기술(DRM)을 적용해 불법복제를 방지했다고 하네요.

스포츠 경기, 드라마 등을 보다 보면 의도치 않게 잠깐 사이에 놓치는 장면이 생기곤 하는데요. 이 녀석은 최대 90분 전까지 돌려볼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으로 이런 상황에서도 빛을 발한다 하네요. 개인적으로 스포츠 시청을 즐기는 입장에서 꽤나 반가운 재주가 아닌가 싶네요. 기회가 된다면 차후에는 이 녀석을 저희 집에 들여볼까 싶은 생각마저도… ^^

이 밖에 헬로TV UHD RED가 어떤 기능과 특징을 갖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첨부된 이미지들을 찬찬히 둘러보시면 어렵지 않게 핵심되는 것들을 파악하실 수 있을 겁니다.

헬로TV UHD RED는 크게 2가지 상품으로 나뉩니다. 프리미엄과 베이직이라는 이름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이 둘은 VOD 편수, UHD 팩은 공통되나 실시간 채널수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위 도표는 인터넷 결합시 금액으로, 단독으로 제휴 카드가 없는 환경을 가정하고 요금을 살펴보면 프리미엄이 18700원, 베이직이 14300원이네요.

우리 / 신한 / 하나카드가 있다면 좀 더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각각에 차이가 있으니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대입해 미리 총액을 따져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위 링크에서 살펴보실 수 있는데요. 서비스가능지역을 비롯하여 원하는 지역 기준 금액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새로운 경험을 안겨줄 셋톱박스를 찾는 분들이라면, 이 녀석을 후보군에 두고 살펴보심도 좋을 것 같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