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뉴 서피스 프로 출시, 전작 대비 변화는?

서피스 라인업을 이끌고 있는 파노스 파나이 디바이스 부문 부사장의 인터뷰를 통해 당분간 ‘서피스 프로5’가 없다는 소식은 외신을 통해 전해진 바 있습니다. 그럼에도 중국에서 관련하여 새로운 제품이 공개될 것이라는 이야기는 끊이지 않았는데요.

한국 시간으로 지난 23일,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는 중국 상하이에서 지난 2015년 하반기 등장한 서피스 프로4의 후속이라 할 수 있는 ‘뉴 서피스 프로(New Surface Pro)’를 전격 발표했습니다.

네이밍에서부터 ‘새로움’을 가늠케하는 뉴 서피스 프로. 과연 이 녀석은 전작 대비 어떤 변화를 담고 있을까요?

핵심되는 내용을 크게 3가지로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최대 13.5시간의 배터리 수명과 기존 모델 대비 2.5배 빠른 성능
  2. 새로운 서피스 펜, 최고 수준의 반응 속도와 틸트 기능 지원
  3. 알칸타라 재질을 활용한 플래티넘, 버건디, 코발트 블루 3가지 색상 키보드

    MS 뉴 서피스 프로(New Surface Pro)는 초경량, 저소음, 초슬림 디자인이면서도 뛰어난 성능과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는 설명입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최대 13.5시간까지 배터리를 이어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서피스 프로4 대비 50% 향상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는 것이라 하네요.

    이번 모델은 더 강력한 성능을 위해 완전히 새로운 설계를 채택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속은 물론 겉면에도 이런 변화가 감지되는데요. 좀 더 자연스러운 라운드로 처리된 모서리부터 베젤에 숨겨진 카메라까지, 심플함이 극대화 된 것이 눈길을 끄는 대목입니다. 참고로, 뉴 서피스 프로는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새로운 저소음 팬리스3 설계가 적용되기도 했어요.

    겉으로 보기에는 알칸타라 재질을 입힌 것이 유독 눈에 띄긴 하지만, 타입 커버 또한 매커니즘, 트랙패드 등에서 향상점을 담고 있습니다. 워낙 명품 브랜드에 많이 쓰이는 소재라 그런걸까요. 손에 닿는 느낌이야 굳이 긴 설명이 필요없을 듯 하지만, 그럼에도 그 실사용감이 어떨지 사뭇 궁금해지네요.

    서피스 프로를 말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펜’이 아닐까 싶습니다. 종전의 서피스 펜은 2048단계 압력을 지원했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개선된 녀석은 4096 단계 압력을 지원함과 동시에 각도에 따른 변화도 무리없이 감지하며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 수준 또한 2배 향상되었다고 하고요.

    개인적으로 전작을 이용하면서 펜에 대해서는 아쉬움이 컸던 것이 사실인데요. 과연 이번에는 어떤 인상을 전할지 궁금해지네요.

    이와 같은 특징을 갖는 ‘뉴 서피스 프로(New Surface Pro)’는 미화 기준 799달러부터 시작하는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MS 스토어 등에서 사전주문이 가능한데, 펜은 수주 이내로 별도 판매될 예정이라 하네요. 덧붙여, 뉴 서피스 프로에는 LTE-A 버전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는 올해 말 판매될 전망입니다.

    한편, 한국 또한 1차 출시국에 이름을 올리며 나름대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데요. 6월 15일 출시될 예정이며, 각 국가의 사정에 따라 일정에는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이 녀석에 관심을 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세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