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20 활용 꿀팁, 쓸수록 알수록 유용한 기능들

여러가지 요인이 더해지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스마트폰 LG V20. 요즘 IT 관련 커뮤니티 등을 둘러보면 이 녀석을 구했다는 이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던 이들조차도 쓸수록 혹은 알수록 매력을 느끼게 하는 요소들이 많다며, V20을 칭찬하는 모습은 더 이상 낯선 광경이 아니라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이처럼 엘지 V20에 대한 인상을 좋게 하는 그리고 만족감을 높이는 기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미 많이 알려진 내용이긴 하지만 핵심되는 부분들을 LG전자는 영상을 통해 간단하게 전하고 있습니다.

지난 → ‘LG V20 내구성 테스트 화제, 결과 살펴보니‘글에서 착탈식 배터리 구조와 특유의 소재 등 덕분에 뛰어난 내구성을 갖는다는건 이미 소개드린 바 있는데요.

이 외에 또 어떤 기능들이 유용함을 더하는지 하나씩 짚어보도록 할까요.

‘LG V20’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듀얼카메라’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요즘은 이 녀석 외에도 같은 구조를 지닌 기기가 많아지긴 했지만, 일반각과 광각을 모두 아우른다는 점은 평소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 빈도가 높은 분들께 특히나 메리트가 강한 부분이라 할텐데요.

LG전자 또한 이 부분을 강조하는 모습이네요.

뿐만 아니라 카메라 기능과 관련해 여러가지 기능들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초점이 맞는 부분을 표시해주는 포커스 피킹,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안기는 멀티뷰 등이 이에 속하는데요.

여기에 더해 ‘셀피’를 즐기는 분들을 위한 오토 셀피와 움직이는 피사체도 거뜬히 초점을 맞춰 촬영할 수 있는 ‘트래킹 포커스’ 등은 V20 카메라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요소라 하겠습니다.

과거와 달리 이제는 4K가 점차 대중화되고 있는데요. V20은 이를 다루는데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LG V20’에서 또 하나 빠지지 않는 강점이 있죠?! 바로 ‘사운드’입니다.

수차례 소개했던 것처럼 B&O PLAY 사운드 튜닝과 그 풍부한 음질을 즐기는데 도움을 주는 번들 이어폰은 평소 음원 감상을 즐기는 이들에게 더 없는 장점으로 작용하는데요.

4개의 DAC으로 걸러진 32bit 무손실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 전에 없던 듣는 재미를 안겨주기도 합니다. 커뮤니티 등에서 특히나 호평을 받는 부분이 V20의 사운드라는 점을 감안하면 해당 특징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하겠네요.

이 밖에도 ‘세컨드 스크린, 멀티윈도우, 보기편한모드’ 또한 V20의 활용도를 높이는 재주로 꼽는데 주저함이 없을 듯 싶네요.

 
 

지금까지 LG V20이 담고 있는 쓰임새를 높여주는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해당 단말에 관심을 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현재 이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만한 내용이 아닌가 싶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