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말린(구글 픽셀XL) 카메라 스펙 유출, 성능 기대

구글은 전통적으로(?) 삼성전자, LG전자, HTC, 화웨이 등 여러 스마트폰 제조사와 함께 넥서스라는 브랜드의 안드로이드 레퍼런스폰을 만들어 왔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순정 상태 그대로 활용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관련 사후지원이 오랫동안 보장된다는 장점 등 덕분에 해당 제품군만 고집하는 이들이 있을 정도로 그 인기는 상당한데요.

그런데, 최근 일부 외신을 통해 2016년에 출시되는 레퍼런스폰 즉 HTC 멀린(Marlin)과 세일피쉬(Sailfish)로 알려져 있는 제품들은 ‘넥서스(Nexus)’라는 이름을 뺄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습니다. 유출된 렌더링 이미지에서 관련 로고가 아닌 G로고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 등을 이유로 이는 제법 신빙성 높은 소식으로 평가받고 있기도 한데요.

그렇다면 넥서스 브랜드를 뒤로한 해당 모델은 어떤 이름으로 시장에 공개가 되는 걸까요? 지금까지 소문에 따르면 세일피시는 구글 픽셀(Pixel), 말린은 구글 픽셀XL(Pixel XL)로 불릴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종전과 다른 무언가에 대한 정보가 이어지면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해당 스마트폰들에 대해 지난 2일(현지시간) 또 하나 흥미로운 내용이 전해졌습니다. HTC 말린 즉 픽셀XL 모델의 카메라 스펙이 유출되었다는게 그 골자인데요.

@LlabTooFeR에 따르면 이 모델의 후면카메라는 소니 IMX378 센서를 탑재한 1200만 화소를 지니고, 전면카메라는 소니 IMX179 센서를 탑재하며 800만 화소를 가진다고 합니다. 이 센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고 있지만 넘버링에서 전작인 넥서스5X와 넥서스6P 보다는 향상된 성능을 가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소니, HTC 그리고 구글의 조합이 과연 카메라 부문에서 어떤 인상을 전할지 그리고 어떤 결과물을 안겨줄지 궁금해지네요.


 Source PhoneArena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