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무료폰트 고양체 배포, 설치 및 사용방법

얼마전 다른 글을 통해서도 언급을 했던 부분이죠. 컴퓨터를 활용하다 보면 다양한 폰트를 통한 색다른 표현이 필요한 순간이 여럿 찾아오지만, 저작권 침해 걱정 없이 쓸 수 있는 마음에 드는 글꼴을 찾는다는 것이 그리 쉽지만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흔히 말하는 무료로 활용 가능한 폰트라고 해봐야 그리 많은 수를 이루고 있지도 않고 말이죠.

그렇다보니 간혹 등장하는 새로운 폰트 특히 누구나 비상업적·상업적으로 동시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접하게 되면 그 반가움이란 이루 말로 다 표현할 수 없기까지 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최근 경기도 고양시가 배포한 ‘고양체’는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부족함이 없다 할텐데요. 알려진 바에 따르면 이는 카드뉴스 등 홍보물 제작, 문서 작성시 제목으로 사용하기 적합한 전용서체로 지난 10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는 모습입니다. 윈도우용과 맥용 모두 제공되고 있네요.

➥ 고양체 폰트 파일 내려받기 : 바로가기

가독성이 좋고 친근한 이미지를 글꼴에 담은 것이 특징이라 하는데요. 무엇보다도 시의 마스코트 ‘고양고양이’ 캐릭터 일러스트를 딩벳(Dingbat) 폰트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끄네요.

ㅂ+한자키, ㄷ+한자키 등의 방법으로 특수기호를 입력하며 해당 일러스트를 적용할 수 있는데요. 각각의 심볼을 활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 고양시 홈페이지)

저 같은 경우만 하더라도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새로운 폰트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는 무료 글꼴이 필요했던 분들이라면 고양체를 받아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듯 싶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