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타크래프트 2 베타테스트가 많은 분들의 관심사죠? ^^ 관련해서 벌써 런처 등등 다양한 녀석들이 보이더군요. 게다가 어제는 또 수 많은 베타테스터들이 탄생(?)하신 거 같던데...  그런데 꼭 스타크래프트 2 혹은 블리자드 제품군에 국한된 것은 아니라 하지만 이와 관련하여 "꼭" 주의하셔야 할 내용이 있길래 알려드립니다.

▶ 출처 : http://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



 이미 소식을 접하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얼마전 공개된 nVIDIA 196.75 드라이버에서 심각한 결함이 보고되었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해당 버전을 소개드린 바 없어서 저로 인해 관련 피해를 입으신 분들은 없는 듯 하여 다행입니다만... 소개하려다 귀차니즘으로 다른 포스트를 소개했었는데 섬뜩하네요. 

 아무튼 그 심각한 결함이란?

 그래픽카드의 팬 속도를 조절하는 부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그래픽카드가 과열되는 증상이 발생

 그래서 결국 회복 불가능 상태로까지 망가진 사례가 계속 등장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위 사진처럼 nVIDIA 홈페이지의 공지에도 196.75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은 이전의 공식 버전인 196. 21 버전으로 재설치 하실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해당 버전은 NVIDIA Drivers 196.21 - XP, 비스타, 윈도우7 x32/x64 혹은 nVIDIA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관련해서 블리자드 기술지원팀이 배틀넷 포럼에 올린 내용입니다(출처) 얼추 요약하자면 해당되는 드라이버 환경에서 프레임이 떨어진다는 제보를 접수했는데, 팬 속도 조절과 관련된 부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3D 애플리케이션 구동시 그래픽카드가 과열되는 것으로 보인 다는 내용입니다. 그래서 nVIDIA 공지와 마찬가지로 196.21 버전으로 설치하실 것을 권하고 있죠.
 


 현재 nVIDIA 홈페이지에서는 문제가 발생한 196.75 버전 드라이버 게시를 중단한 상태입니다. 혹시 다른 곳에서 최신 버전 드라이버에 대한 소식을 접하시고 196.75 버전을 설치하신 분은 nVIDIA 에서 공식적으로 다음 업데이트를 발표하기 전까지 196.21 버전으로 롤백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혹시 자신이 설치한 드라이버 버전이 기억이 안나시는 분은 nVIDIA 제어판을 통해 도움말 - 시스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아래 손가락 버튼 등을 눌러주시면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접하시고 피해를 입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