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카카오톡 업데이트, 채팅방 대화내용 검색 지원

좋은 소리만 듣는건 아니지만 우리나라에서 그래도 가장 많은 이들이 쓰는 메신저 앱을 꼽으라 하면 단연 ‘카카오톡(Kakaotalk)’이 아닐까 싶습니다. 과거와 달리 이제는 윈도우 기반의 PC는 물론 맥(Mac)을 먹은 그것에서도 활용이 가능해지며 그 쓰임새가 더 풍부해졌다 할텐데요.

그런데, 맥북 등을 통해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이에게 아쉬움으로 지적되었던 것이 있습니다. 바로 채팅방 대화내용을 검색할 수 없다는 점인데요.

지난 17일 업데이트를 통해 이제 맥용 카카오톡에도 채팅방 대화내용 검색 기능이 더해졌습니다. 이 외에도 2.1.0 버전이 되면서 새로운 기능을 몇몇 품었는데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 2.1.0 버전의 새로운 기능
• 플러스친구/ 옐로아이디 메시지 수신 및 채팅 지원
    (로그인 시 기존에 맺은 플러스친구/옐로아이디가 새로운친구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채팅방 대화내용 검색 기능 지원
• 기타 버그 수정 및 안정성 향상 작업

저 또한 기다리던 기능이라 업데이트를 마치고 바로 테스트를 해 봤는데요. 채팅방 상단에 있는 검색 버튼을 눌러 원하는 단어를 입력하니 곧바로 그 내용을 담은 대화가 찾아지더군요.

맥용 카카오톡을 쓰면서 이를 기다렸던 분들에게 상당히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