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7 디자인 변화…4개 스피커, 퍼플 컬러 암시

하반기가 다가오면서 하루가 멀다하고 애플의 차세대 스마트폰 '아이폰 7'에 대한 소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보통은 그전에 있던 내용을 기반으로 하면서 이를 증명하는 듯한 것들이 하나둘씩 드러나곤 하는데요. 이번 시리즈는 오히려 조금씩 차이를 갖거나 아예 색다른 내용을 다루는 것이 많이 보이고 있네요.

지난 22일(현지시간), 프랑스 사이트 노웨어엘스(Nowhereelse)가 공개한 아이폰 7 프로토타입의 것으로 추정되는 하우징 이미지가 그 대표적인 사례라 하겠습니다.

소스에 따르면 이는 이탈리아 액세서리 업체를 통해 유출되었다고 하는데요. 이것이 정말 아이폰7의 것인지 아직까지 확인할 방법은 없지만, 만약 사실이라면 지금까지 전해진 것과는 사뭇 다른 모습을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전작과 달리 상단과 하단에 각각 2개의 스피커가 자리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카메라와 플래시의 배치도 이전과는 달라졌습니다. 마치 '아이패드 프로'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인데요. 지금까지는 이 둘이 가로형 배열되어 있었지만 이번에 공개된 하우징은 세로형으로 이뤄진 모습이네요.

이에 더해 정확한 크기를 측정할 수는 없지만 카메라 크기도 조금은 더 커진 듯한 느낌입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아이폰 7 프로토타입 하우징이 보이는 컬러인데요. 기존 아이폰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보라색(퍼플)을 띄고 있어 커뮤니티 등에서는 새로운 색상이 추가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예상도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다 하여 모든 부분에서 새로운 무언가만 찾아볼 수 있는건 아닙니다. 오래전부터 이어져오던 관련 소문 그대로를 보이는 것도 없지 않은데요. '3.5mm 헤드폰 잭 제거'와 '안테나선 위치 변화'를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겠네요.

앞서 말한 것처럼 해당 정보에 대한 진위 여부를 현 시점에 확인할 길은 없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공개 시점이 다가오면서 전해지는 내용이 신빙성을 더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과연 이번 아이폰7 프로토타입 하우징 관련 내용이 어디까지 진실일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