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로얄 이름 닉네임 색깔 넣기, 상세 가이드

요 근래 들어 스마트폰을 꺼내들고 무언가에 집중하고 있는 분들에게서 가장 많이 엿볼 수 있는 것이 바로 '클래시 로얄(Clash Royale)'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 또한 지난 '클래시 로얄 공략 및 꿀팁, 전투덱과 카드활용' 포스팅을 전해드린 이후에도 계속해서 이 녀석을 플레이하며 여러가지 전투 덱을 테스트 중에 있는데요.

누적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이와 관련된 여러가지 팁이 전해지고 있고, 남들과는 조금 다르게 자신을 표현하며 나름 개성을 더하는 유저들도 많이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른 이용자와는 다른 무언가를 꾀하는 방법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이 이름 즉 닉네임에 색깔을 넣는 것인데요. 이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적지 않은 듯 하여 이 글에서는 그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아래는 로얄 랭킹에 보이는 플레이어 가운데 닉네임에 색이 들어간 이용자를 꼽아 본 것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일반적으로 흰색 글자가 들어가는데 반해 연두색, 노란색 등 각기 다른 컬러가 지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

클래시로얄 이름 색깔

그럼 내 이름에 같은 것을 적용하려면? [설정 > 이름 변경] 순으로 이동한 다음 각각의 색깔에 대한 코드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

클래시로얄 이름 색깔

아래는 그 예시인데요. HTML 색상표를 참고해 샵(#) 마크를 제외하고 <cFF0000>REX</c> 와 같은 식으로 입력을 해도 되고, 간단하게 아래 코드를 참고해서 입력하셔도 됩니다. 단, HTML 색상표 코드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닉네임을 2글자까지 밖에 못쓰니 그 이상의 글자를 입력하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소개드린 것을 활용하시면 되겠네요.

• c1:검정 / c2:빨강 / c3:초록 / c4:진한파랑 / c5:연한파랑 / c6:분홍 / c7:노랑 / c9:갈색

간혹 보면 <c1>, <c2> 등 뒤로 원하는 닉네임을 넣는 것까진 제대로 하셨음에도 </c>를 빼먹어 제대로 되지 않는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마지막까지 제대로 입력해주시면 위 이미지에도 보이는 것처럼 색깔리 적용되었는지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어요.

한가지 더 첨언을 하자면, 내용을 입력할 때 < 다음 c를 넣으면 앞서 타이핑한 내용이 사라지게 되는데요. 그대로 신경쓰지 마시고 계속 끝까지 입력하면 색이 입혀지게 됩니다.

지금까지 클래시로얄에서 자신의 이름(닉네임)에 색깔을 넣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일부 분들이 아이폰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아이폰에서도 문제 없이 컬러를 더할 수 있어요. 이는 클랜 소개와 채팅에서도 적용된다고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