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PC버전, 업로드 등 모든 기능 활용 방법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며 짧은 멘트를 남기는, 어찌보면 더할 나위 없이 간단한 방식을 가진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전세계 4억명이 넘는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인스타그램(Instagram)' 이야기인데요. 이처럼 많은 이들이 즐기고 있지만 인스타그램은 과거 카카오톡처럼 공식적인 PC버전 프로그램이 나오지 않아 이용자들 사이에서 관련된 활용법을 고민하게 하는 아쉬움을 남기고 있기도 합니다.

물론, 웹사이트를 통해 피드를 감상하고 댓글 등을 남길 수는 있지만 사진을 직접 업로드 할 수 없는 제약이 있는데요. 궁하면 통한다고 했던가요. 윈도우는 물론 맥 기반 컴퓨터에서 사진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모든 기능을 그대로 쓰며 인스타그램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는건 아닙니다.

우선, 맥(Mac)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App Insta for Instagram' 등과 같은 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자신의 소식을 전하기 위해서는 유료 결제가 필요하긴 합니다만 평소 해당 서비스 활용빈도가 높은 분들에게 큰 부담이 되는 수준은 아니지 않나 생각되네요. ▼

앱 화면 우측 하단을 보면 3개의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슬쩍 보기만 해도 짐작이 되시겠지만 맨 좌측에 위로 화살표가 그려져 있는 녀석이 바로 사진과 글을 남겨 자신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합니다.

요즘 이 녀석을 통해 종종 소식을 전하고 있는데 꽤 쓰임새가 좋더군요. 다만 (제가 못찾는건지는 모르겠지만) 필터 기능을 적용하지 못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

그렇다면 윈도우8.1 등의 환경에서는?? 이는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시면 큰 무리없이 필요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더군요. 여기서 제공하는 앱 'Instagram (Unofficial)'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

로그인 등이 잘 안된다는 의견을 남기시는 분들도 있지만 직접 시도해 본 결과 별 무리없이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다만 이 녀석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사진이 1:1 비율로 자동 조정되지 않아 이용자가 직접 이미지를 편집하고 올려야 하는 번거롱룸이 있더군요.

그렇다보니 '그램블러(Gramblr)' 라고 불리는 녀석(➥ 홈페이지)을 쓰는 분들도 있는데요. ▼

이는 보시는 것처럼 윈도우와 맥을 모두 호환해 그나마 가장 대중적으로 활용하기 좋은 녀석이 아닐까 판단됩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데 큰 거부감이 없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인스타그램 활용 빈도가 높은 분들이라면 쓰임새가 좋은 툴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지금까지 인스타그램을 PC에서 사진 업로드 등 (큰 틀에서의) 기능 제약 없이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관련 정보를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래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