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기어 S2 공개, 스펙과 특징 살펴보니

↑삼성 기어 S2 (사진 : 삼성 투마로우 글로벌)

IFA 2015 에 앞서 오는 9월 3일 독일에서 발표될 것으로 알려진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워치 '기어 S2' 에 대한 정보가 전격 공개되었습니다. 공식 보도자료를 비롯해 삼성 투마로우 글로벌을 통해 관련 소식을 전하고 있는데요. 이를 살펴보면 기어 S2 의 종류와 스펙 등을 확인할 수 있네요.

우선, 삼성 기어 S2 는 무선랜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하는 모델 2가지와 3G 네트워크를 붙인 모델 총 3가지 모델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셀룰러 모델이 구분되는건 쉽게 이해가 되는데 굳이 와이파이 버전을 둘로 나눈 이유는 뭘까요?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이는 스트랩이 일체형으로 된 '기어 S2' 와 스트랩을 원하는대로 교체할 수 있는 '기어 S2 클래식' 으로 나뉘는 것이라 하네요.

↑삼성 기어 S2(좌), 기어 S2 클래식(우)

언제나 그렇듯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는 갈리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시계줄을 바꿀 수 있는 클래식 모델에 좀 더 눈길이 가는군요.

소문으로 익히 알려진 것처럼 해당 시리즈는 베젤 링을 돌릴 수 있는 구조로 이뤄져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필요한 메뉴를 좀 더 쉽게 찾아갈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단순히 링을 돌리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2개의 물리 버튼이 더 배치되어 있어 좀 더 빠르고 다채로운 조작이 가능하게끔 된 것도 특징입니다. 참고로, 정면을 기준으로 우측에 위치한 2개의 버튼은 홈 버튼과 뒤로가기 버튼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삼성전자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원형 스마트워치 기어 S2 의 스펙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을까요?

1.2인이 원형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360x360 해상도(302ppi), 4GB 저장공간, 512MB 램, 타이젠OS 를 담고 블루투스 4.1과 NFC, GPS 또한 탑재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관련 카테고리 제품에서 가장 민감한 부분은 배터리라 할 수 있을텐데요. 기어 S2 는 250mAh 를, 기어 S2 클래식은 300mAh 용량의 배터리를 포함하고 있다는군요. 소개되는 내용에 따르면 작동시간 2~3일 정도라고 합니다. 반면 무게는 스트랩을 교체할 수 있는 클래식 모델이 42g 으로 기어 S2 보다 7g 가볍습니다.

↑삼성 기어 S2(좌), 기어 S2 클래식(우)

이 밖에 3G 모델은 e-SIM 을 채택해 별도로 유심을 넣지 않더라도 이용자가 원하는대로 설정만을 통해 이통사를 지정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현재 삼성 기어S2 의 가격 정보는 알려져 있지 않은데요.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오는 3일 IFA 2015 에서 공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시장에 나왔던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 가운데 가장 인상적인 녀석인데 가격이 어느 정도선에서 책정될지 무척 궁금해지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