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러츠 트레저헌터, 원거리 및 광역CC 능력을 가진 캐릭터

파이러츠 트레저헌터는 사용자가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캐릭터를 선택해 플레이 하는 것이 가능할 정도로 다양한 타입의 캐릭터가 존재한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이미 블로그를 통해 이와 관련된 다양한 녀석들을 소개해 드린 바 있는데요.

이 글에서는 '수비형' 타입으로 중장거리 공격에 능하고 광역CC 능력을 가진 대표적인 캐릭터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매틀리' 와 '소피' 가 그 주인공인데요. 

소피 같은 경우는 네빌과 비슷한 특성을 갖고 있지만 팀 플레이에서 보다 효과적인 공격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매틀리는 상당히 먼 거리에 있는 적을 공격하는 것이 가능하고, 미니맵에서 적의 위치를 파악하여 아군에게 유리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요. 

지금부터 각각의 캐릭터를 공략하는데 도움이 되는 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파이러츠 캐릭터 공략, 매틀리 그리고 소피 운영방법

저격 및 광역CC 에 특화된 '소피' 에 대해 먼저 살펴볼까요?! ▼

파이러츠 소피는 앞서 언급했듯이 저격이 가능한 사격무기와 근접무기(검), 그리고 상대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킬 수 있는 보조무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

즉, 가지고 있는 무기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녀석은 저격 모드에 특히 능한 모습인데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일반 사격 모드에서는 적에게 미치는 데미지가 그리 크지 않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한발한발의 딜레이도 꽤 길고요.

이런 특성 때문에 소피로 플레이하는 분들은 포인트 투자를 주요 원거리 무기(왕궁 경비대장의 머스킷)에 집중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함께 일정시간 동안 공격력을 높여주는 2번 스킬(폭발 탄환)에 투자를 하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

이후에는 주로 저격을 위한 캐릭터인 만큼 이동속도나 마나에 포인트를 나눠주시면 되겠습니다.

즉, 파이러츠 소피 같은 경우는 근접전을 펼치는 경우가 극히 희박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스킬이나 능력치에 투자하시는건 크게 의미가 없다 할 수 있겠네요.

단, '회피' 와 연관이 있는 보조 장비와 3번 스킬 조명탄은 여유가 된다면 업그레이드 해주셔도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전자는 특정 시간동안 적의 이동속도를 80%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고, 후자는 2~4초 동안 적의 시야를 차단하는 기능을 합니다. ▼

이어서, 파이러츠 매틀리에 대한 공략 및 운영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

매틀리는 위 이미지에서도 아실 수 있는 것처럼 이 녀석은 '로켓' 이라는 엄청난(?) 무기를 지니고 다니는 것이 특징입니다. ▼

물론, 타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근접 공격무기를 가지고 있긴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회피를 할 때 사용하면 좋은 녀석이예요. 근접 무기와 회피가 무슨 상관이 있을까 의문을 가지는 분들도 계실텐데 매틀리의 검은 상대의 이동 속도를 느리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파이러츠 트레저헌터의 매틀리는 어디에 포인트를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을까요? 원거리 공격에 능한 만큼 사격 무기인 황금 사자에 우선적으로 집중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공격력과 사정거리를 높일 수 있거든요. ▼

이외에는 3번 스킬 로켓 폭격과 1번 스킬 황금의 유혹, 이동 속도에 투자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매틀리의 1번 스킬은 주변의 적을 일정 시간동안 이동하거나 공격할 수 없는 상태로 만들고, 3번 스킬은 약점 중 하나인 사격간 딜레이를 커버하는 빠른 연사 속도를 기능으로 합니다. 탄약 소모 없이 말이죠.

매틀리는 보조 장비(금속 방패)도 꽤 쓰임새가 좋습니다.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방패를 이용해 데미지를 흡수할 수 있는데요. 이동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을 커버하며 회피를 할 때 요긴합니다. 물론, 다수의 적이 존재할 때 주변에 아군도 있다면 이것보다는 황금의 유혹을 발동시키는게 더 팀플레이에서 유용하겠죠? ▼

매틀리의 무기나 이펙트를 보면 마치 공격형을 연상시키는 구석이 있지만 이 녀석으로 플레이 하는 분들은 항상 팀원들 뒤에서 공격을 보조한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계실 필요가 있습니다. 엄연히 수비형 캐릭터니까 말이죠 ^^;; ▼

지금까지 파이러츠 트레저헌터에서 원거리 공격과 광역CC 에 능한 캐릭터(매틀리, 소피) 둘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혹시나 파이러츠를 즐기다가 매틀리와 소피에 관심이 가는 분들이라면 이와 같은 운영 방법을 잘 참고하시면 나름 도움이 될 듯 싶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