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청소기의 자유로움 그리고 강력한 성능, LG 코드제로 싸이킹

코드제로 무선청소기라 불리기도 하는 LG 코드제로 싸이킹은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는 것처럼 선이 없어 어디서든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방을 옮겨다닐 때도 번번이 코드를 뽑았다 꼽았다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져 더 빠르고 효율적인 청소가 가능한데요.

그렇다고 이 녀석이 단지 ‘무선’ 이라는 점만 부각되는건 아닙니다. 배터리만으로 작동하는 모든 제품이 그러하듯 실사용시 작동시간, 청소기 본연의 성능이라 할 수 있는 흡입력 등에서도 부족함 없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이 글에서는 이러한 특징을 안고 있는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에 대한 총평을 남겨보려 합니다. 실제 사용하며 느낀 소감과 함께 말이죠.

LG 코드제로 싸이킹 총평 : 직접 사용해보며 느낀 매력포인트

앞서 언급한 것처럼 해당 제품을 통해 이전까지의 유선 청소기와는 확연히 다름을 느낀 부분은 ‘선이 없음이 주는 편안함’ 이었습니다. ▼


개인적으로는 LG 무선청소기가 단순히 선이 없어서 자유롭고 걸리적거리지 않는다는 수준이 아니었는데요. 허리가 좋지 않은 가족이 코드를 꼽기 위해 행해야 하는 일련의 동작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등은 집안일을 하는데 있어 큰 이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유선 제품을 이용할 때 꼭 해야하는 몇가지 행동이 생략되는 것만으로 청소시간이 제법 단축되는 것도 좋은 점인데요. 이는 코드제로 싸이킹의 배터리 성능과도 연관지어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이전에 테스트 후기글에서 전한 것처럼 완충 상태에서 강 모드로 이용시 약 17분의 사용시간을 갖습니다. 사용자마다 차이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거실, 방 3개를 강/약 모드를 오가며 활용해 봤지만 배터리 문제로 인한 불편함은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참고로, LG 무선청소기에는 전기차에도 쓰이는 LG화학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느니 더더욱 걱정이 없다 할 수 있겠네요.

오히려 유선 제품으로 할 때는 제대로 닿기 힘들었던 부분까지 더 꼼꼼하게 청소를 했음에도 말이죠. ▼

참고로, 무선과 준수한 배터리 성능은 야외에 있는 자동차 등을 청소할 때 그 유용함이 빛을 발하더군요. 일반적인 차량용 소형 핸디청소기에 비해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은 훨씬 강력한 흡입력을 갖기에 더 좋았습니다. ▼

코드제로 싸이킹에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가 내장되어 있는데요, 이 모터가 일반 유선청소기와 같은 강한 흡입력을 갖게 하면서도 적은 전기를 사용하게 하고 크기도 작아졌습니다. 때문에 자동차 청소 등에 더 큰 효과를 봤는지도 모르겠네요.

수치상으로만 보면 러닝타임이 너무 짧은거 아닌가 하고 의아해하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지만, 직접 이용해보면 ‘배터리’ 측면에서는 거의 아쉬움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

참고로,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은 완전 방전 상태에서 4시간이면 완충이 가능합니다.

앞서 허리가 편치 않은 가족이 이 녀석을 이용할 때 무선이라는 점이 편리하게 와 닿는다 말씀드렸는데요. 허리나 손목 같은 특정 부위에 통증이 있으면 청소기를 미는게 꽤 고되다는걸 아는 분들은 아실 겁니다. ▼

그런데,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에는 LG전자만의 ‘오토무빙’ 이라는 스마트 기능이 있어 이런 고됨을 덜어주는 매력이 있어요.

오토무빙은 본체와 손잡이에 탑재된 초음파 센서가 거리와 방향을 측정하여 일정한 거리가 유지되도록 자동으로 이동하는 기능을 말하는데요. LG 무선청소기 CF 영상에서도 보셨겠지만 직접 테스트 해 본 아래 영상을 보시면 좀 더 이해를 도울 수 있을거 같네요. ▼

 

이 외에도 요즘 출시되는 대부분의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카펫&마루 흡입구의 카펫 모드를 통해 카펫이 있는 마루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

투스텝으로 각각의 바닥 틈새 먼지까지 강력한 흡입력으로 만족스럽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특히, 청소 중 배출되는 미세먼지를 99.999% 차단하니 카펫 뒤에서 청소기를 끌어도 다시 먼지가 묻을까 하는 걱정은 사라지더군요.

지금까지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을 직접 사용해보며 느낀 매력포인트를 정리해 드렸습니다. 무선이 주는 편리함과 자유로움, 꽤 넉넉한 작동시간을 보이는 배터리, 묵직한 청소기를 힘겹게 끌어야 하는 수고를 덜어준 오토무빙 등이 실생활에서 특히 피부에 와닿는 장점이었는데요. 이는 여성분들은 물론 평소 집안일을 돕는 남성분들에게도 어필이 될만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TV CF 등으로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을 접하고 관련된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래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