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스틱, 크롬캐스트 그 이상의 활용도

크롬캐스트 이후로 다양한 미라캐스트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에는 CJ헬로비전에서 티빙을 TV 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하는 '티빙스틱' 을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이 제품은 크롬캐스트 등과 마찬가지로 영화, 방송, VOD, 실시간 TV 등 각종 콘텐츠를 대형 TV 와 같은 스크린에서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스마트 디바이스의 화면 자체를 TV 로 옮겨 표시하는 미러링도 가능하고요.

지금부터 티빙스틱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티빙스틱 기능 및 사용방법

> 티빙스틱 홈페이지 소개 및 프로모션 : 바로가기

구성품은 여느 유사 제품과 크게 다를 것이 없습니다. 즉, 그만큼 간편하게 활용이 가능하다는 의미가 될텐데요. TV 혹은 모니터에 HDMI 포트만 있으면 큰 무리없이 활용이 가능해요.

참고로, 좀 더 아래에 있는 이미지를 보시면 알 수 있지만 크롬캐스트와 차이점 하나로 티빙스틱은 HDMI, 블루투스, 와이파이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호환성에 있어서도 많이 신경을 쓴 모습이네요.

왠만하면 다들 이와 같은 제품의 사용 방법은 대부분 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HDMI 포트를 TV 등에 연결하고 제공되는 USB 포트 역시 마찬가지로 티빙스틱을 장착한 기기에 연결하면 됩니다.

요즘 출시되는 TV 를 보면 대부분 USB 포트가 있는데요. 혹시 없는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전원 어댑터를 연결해서 콘센트에 꼽아주시면 되겠네요.

그 이후에는 TV 등 연결한 스크린에 보이는 각종 기능을 이용하여 콘텐츠를 감상하시면 되는데요. 원할한 조작을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티빙스틱 리모컨 앱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관련 기능(영화, 방송VOD, TV, 미라캐스트, 폰 to TV 등)을 이용할 수 있어요.

참고로, 앞서 제가 안드로이드 마켓만 말씀드렸는데요. 애플 기기는 곧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크롬캐스트 그 이상의 활용도를 자랑하는 티빙스틱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소개가 궁금한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현재, 티빙스틱은 출시 기념으로 아래와 같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혹시 티빙스틱에 관심이 있어 이 녀석을 구입하려는 분들이라면... 

> G마켓 온라인 공식판매 : 티빙스틱

지정판매처(지마켓)에서 구매하신 후 커피머신을 득템하는 행운까지 노려보세요. 추첨을 통해 30분께 네스프레소 이니시아 커피 머신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CJ헬로비전은 티빙스틱을 통해 N스크린 서비스 티빙의 경쟁력을 TV 로도 확장시킬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이 제품이 앞으로 티빙의 행보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해지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본 소개 포스팅은 헬로비전으로부터 소정의 저작권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