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3 해외매체 연이은 극찬, 과연 어떻길래?

LG G3

'Android has a new king' 최근 해외 IT 매체인 BGR 에서 LG G3 를 리뷰하며 보여준 제목 중 일부입니다. 이전에도 소개한 바 있지만 어떤 의미에서는 상당히 이례적으로 국내외에서 G3 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해외에서 G3 를 이처럼 극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소개되는 내용에서의 핵심은 'QHD 해상도와 IPS 디스플레이가 주는 뛰어난 화질, 메탈릭 스킨 커버 및 그립감을 높여주는 곡면 디자인, 완성도 높은 카메라, 편리한 노크코드를 비롯한 UX' 입니다. 즉, LG G3 가 갖고 있는 대표적인 특징들이 대체로 인상적이라 평하고 있습니다.

Focusing the G3’s 13-megapixel shooter is lightning fast thanks to laser-assisted focus, and it captures photos and videos that are very clear and vivid. Edges are nice and smooth, and color reproduction is also impressive. The camera features optical image stabilization as well, to help prevent blurring.
[BGR]

특히, BGR 을 비롯하여 각종 해외 매체의 리뷰를 보면 손떨림방지기능인 OIS+ 와 레이저 오토포커스를 탑재한 LG G3 의 카메라 성능에 대한 내용은 매번 빠짐없이 등장하는 모습입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5 역시 카메라 성능에 있어서는 해외 등지에서 호평을 받은 바 있는데요. LG G3 의 경우 이와 비교해도 전혀 뒤쳐짐이 없다는 반응이 대다수입니다. 현재 폰아레나에서 지3 와 갤럭시S5 를 두고 부문별로 투표를 받고 있는데요. 카메라 부분에 대한 결과를 보더라도 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결과는 7월 26일 기준으로 살펴본 투표 결과인데요.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싶네요. 참고로, 카메라 부분에 있어서는 꽤 박빙이지만 디자인, 인터페이스, 기능, 디스플레이 부문에 있어서는 LG G3 가 눈에 띄게 많은 득표를 얻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조도 환경에서 뭉게짐 현상이 보이는 점 등을 제외하고는 꽤 놀라운 이미지 퀄리티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접사 능력도 인상적이었고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LG G3 는 'OIS+, Laser AF, Selfie' 등과 같은 깨알기능을 특징으로 갖는데요. 위에서 제가 촬영한 샘플사진 외에 더 다양한 결과물을 살펴보고 싶은 분들은 얼마전 최종 당선작들이 선정된 '제 2회 LG 모바일 사진대전' 을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제2회 LG모바일 사진대전 전문가 심사대상작 중 / 추억의 바다

선정된 작품들은 G3 를 비롯한 LG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사진들인데요. LG G3 로 이처럼 멋진 사진을 담을 수 있다는건 분명 사용자 입장에서 이점이 되는 요소라 하겠습니다.

반면, 지3 에 대해 극찬을 한 BGR 에서는 2가지 부분에 대해 아쉬움을 표했는데요. 세련된 디자인임은 분명하지만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과 5.5인치임에도 한 손에 파지가 가능한건 인상적이나 평균적인 소비자 입장에서 한 손으로 대부분의 기능을 활용하기에 다소 무리가 있는 단말기 크기를 꼽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자에 대해서는 십분 공감이 되네요.

차후 LG G4 는 메탈 소재를 사용하여 좀 더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어울리는 모습을 보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이 추천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