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X 요세미티 10월말 배포, 4K iMac 및 12인치 레티나 맥북은?

Mac OS X Yosemite

블로그를 통해 따로 소개를 하지는 않았지만 어제 해외 매체를 통해 OS X 요세미티(Yosemite)의 공개 베타 프로그램이 미국 동부시간으로 24일 오후 1시부터 실시된다는 내용과 아이폰6 등 iOS 와의 연결성이 특징인 요세미티가 iOS8 과는 약간의 시간차이를 두고 정식 발표될 것이라는 내용이 소개된 바 있습니다.

iOS8 의 경우 아이폰6 가 발표되는 시기에 맞춰 정식으로 릴리스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9to5mac 에서 전하는 소식을 보면 맥(Mac) OS X 요세미티는 오는 10월말쯤 배포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Apple is then expected to finish up work on Yosemite in early October and release a golden master build around October 10th, the sources said. Apple is also finishing up preparations to release a version of OS X Yosemite beta tomorrow to the first one million people who signed up for the public beta.
[9to5mac]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이와 함께 눈길을 끄는 소식이 하나 더 있었는데요. 바로 '4K iMac' 과 '12인치 레티나 맥북' 관련 이야기입니다. 

12인치 맥북에 대한 루머는 지금까지 여러차례 등장한 바 있는데요. 해당 제품이 맥북에어 또는 맥북프로 브랜드를 사용할지 아니면 완전히 새로운 카테고리에 속하는 제품이 될지는 아직까지 알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얇고 가벼운 알루미늄 바디에 12인치 크기, 레티나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제공함으로써 OS X 요세미티를 더욱 어필할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4K 해상도의 아이맥(iMac) 또한 이와 같은 맥락인데요. 초고해상도에 최적화된 요세미티와의 마케팅 조합을 위해 애플이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데스크탑 제품도 준비 중에 있다고 합니다. 단, 이 제품은 4K 해상도 스크린을 탑재한 아이맥 혹은 독립된 모니터가 될 수도 있다 합니다.

12인치 레티나 맥북보다는 4K iMac 에 관심이 쏠리는데요. 과연 올 하반기에 여기서 언급된 제품이 출시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