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한글2014 업데이트 - 8.30.0 (497)

맥 사용자를 위한 한컴오피스 한글2014 가 출시된다는 소식에 반가움을 표한 분들 꽤 많으실텐데요.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윈도우OS 기반의 한글과는 기능면에서 차이가 심하기도 하고, 이런저런 버그가 많아 불만 섞인 목소리를 많이 들어야 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막상 저 같은 경우만 하더라도 정말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MS Office 워드(Word)나 맥(MAC)에서 제공하는 Pages 를 활용하고 있는데요.

지난 29일자로 맥용 한글2014 에 또 한차례 업데이트가 있었더군요. 지금까지 진행된 업데이트 내역을 보면 윈도우 기반 한글 대비 부족한 기능을 채워가기 보다는 인터페이스 및 버그 개선에 초점을 맞춘 느낌이 강했는데요. 8.30.0 (497) 버전에서 또한 마찬가지 모습을 보입니다.

오류 수정 및 사용성 개선 관련 업데이트 이뤄졌는데요. ▼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글상자의 텍스트 입력오류를 수정한 수준에 그쳤네요. ▼

지난 1월 업데이트에서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등 나름 눈길을 끄는 사후지원도 있었는데요. 하지만 여전히 윈도우용 한글2014 등에 비해서는 부족함이 많이 느껴져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맥 앱스토어 버전 출시를 비롯해 많은 맥 유저들이 바람하는 사안들이 언제쯤 반영될지... 앞으로의 맥용 한글2014 행보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