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프로야구 중계 감상하고 싶다면?!

평소 프로야구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 에서의 실시간 생중계를 종종 이용하곤 하실 겁니다. 저 같은 경우도 대중교통을 통해 이동 중 종종 스마트폰에서 중계를 시청하곤 하는데요. 

그런데, 예전에는 모바일에서 프로야구를 즐길 때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좁았다면 요즘은 꽤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죠? 그래서 어떤 녀석을 이용하는게 자신에게 가장 좋은지 고민이 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에 본문에서는 스마트폰으로 프로야구 중계를 감상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서비스를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블로그에서 몇차례 소개해 드린 바 있는 다음(Daum) 야구중계 서비스가 바로 그것입니다. 야구 생중계 뿐만 아니라 각종 편의/부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특장점인데요.

지금부터 다음(Daum)에서 제공하는 프로야구 중계 서비스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소개해 드릴게요.

스마트폰 야구중계 추천, 다음 야구 중계 모바일

▼ 포털사이트 다음(Daum)에서 제공하는 프로야구 중계 서비스를 720p 고화질로 즐기기 위해서는 '다음 TV 팟' 어플을 설치하셔야 하는데요.

간혹 다른 포털 서비스인 네이버의 경우에는 '그냥 스트리밍으로 실시간 중계가 가능한데?' 라고 반문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네이버 역시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 앱을 설치해야 HD고화질로 야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사실 다음 TV팟(Daum TvPot)의 경우는 프로야구 경기만 신청할 수 있는게 아니죠? 그 부분에 대해서는 굳이 소개하지 않아도 다들 아시리라 생각되어 생략하도록 할게요.

TV팟 어플 하나면 그 어떤 모바일 기기에서도 단번에 HD고화질로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경기를 생중계로 즐길수 가 있습니다.

한가지 유념하실 점은 720p HD고화질 서비스라고 무조건 이것만 고집하시면 위험(?)할 수 있어요~ 자신이 사용하는 요금제에 할당된 데이터 용량 등도 잘 감안해서 활용하시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물론, 와이파이 환경에서라면 아무 걱정없이 고화질로 이용하셔도 되겠지만 말이죠 ^^

▼ 다음 TV팟 어플이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와 비교했을 때 갖는 또 하나의 특징이라면 세로 모드에서도 HD화질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이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의 경우 고화질 이상에서는 세로보기가 불가능하거든요.

경우에 따라서는 세로모드로 중계를 감상하는 분들도 많을텐데 이런 부분에서는 분명 TV팟이 이점을 갖는다 할 수 있겠습니다.

▼ 계속해서 안드로이드OS 기반의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말씀을 드렸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iOS 기반의 디바이스(아이폰, 아이패드 등)에서도 아무 문제없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 외에도 다음(Daum)에서 제공하는 알림 서비스에도 프로야구를 좋아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기능이 숨어 있는데요.

스포츠 관련 알림에서 응원팀을 설정하면 경기 15분전 경기 시작 알림이 오고, 경기 후에는 하이라이트와 결과까지 놓치지 않고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단, 위 알림 서비스는 다음 앱에서 설정하셔야 합니다.

▼ 마지막으로, 다음(Daum)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건 아니지만 모바일에서 활용할만한 프로야구 관련 런처 또한 여럿 있는데요.

버즈런처에서 제공되는 '한화 이글스 런처' 가 대표적이라 하겠습니다. 아직까지 한화만 제공되는건 아쉽지만 곧 대부분의 프로야구팀 런처가 제공되지 않을까 싶네요.
참고로, 버즈런처에서 응원팀 런처를 설치하면 경기 일정부터 응원하는 선수의 기록, 중계 / 하이라이트 뉴스까지 홈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혹시 다음(Daum)에서 제공하는 프로야구 중계 서비스를 PC 에서 즐기는 경우 어떤 특징이 있는지 궁금하다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지금까지 모바일에서 야구 중계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TV팟 어플 등을 이용하시면 보다 간편하게 응원팀의 경기를 고화질로 즐기고, 사전에 관련 알림 및 뉴스를 접하는 것이 가능하겠습니다.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가 대중화되면서 관련 디바이스를 통해 야구를 시청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런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랍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