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은 물론 야외에서도 사용할만한 미니 빔프로젝터를 찾는다면

슬하에 자녀가 있는 분들이라면 아마 한번쯤은 가정에 미니 빔프로젝터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보신 적 있을 겁니다. 자녀 유무와 상관없이 영화 등과 같은 미디어 콘텐츠를 즐기는 분들 또한 마찬가지일테고요.

저 같은 경우는 어린 아이에게 4~5인치대의 스마트폰 같은 디바이스를 통해 애니매이션 등과 같은 영상을 보여주자니 매번 마음이 좋지 않더군요. 그래서 언제나 휴대해 다니면서 가정은 물론 야외에서도 손쉽게 활용할만한 빔프로젝터를 종종 찾아보곤 했는데요.

본문에서 소개할 SKT '스마트빔' 블랙은 이와 같은 고민을 해결하는데 좋은 해결방안이 되는 듯 했습니다.

특히, '4.5cm(가로) x 4.5cm(세로) x 4.6cm(높이)' 라는 아담한 크기에 129g 무게는 휴대성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이고 어디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활용성을 보여줬는데요.
이 작은 녀석이 최대 화면밝기는 40 ANSI Lumens 라는 점, 3m 거리에서 90인치 크기의 대형 화면으로 감상이 가능한 점 등은 스마트빔 블랙을 사용하는 내내 만족스러운 느낌을 제공해줬습니다. 

지금부터 SKT 스마트빔 블랙이 어떤 특징을 갖는지, 실제 사용하면서 느낀 소감을 정리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KT 스마트빔 블랙 후기, 가정/캠핑용 빔프로젝터 추천

▼ 글이 길어지는 관계로 개봉기 및 구성품 소개는 따로 다루지 않겠습니다. 

참고로, 스마트빔 블랙 패키지에는 MHL 케이블, 삼각대 연결을 위한 전용 클립, 충전기, 5핀-11핀 변환 젠더, 실리콘 케이스 등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아래 보이는 것이 '스마트빔 블랙(IC200B)' 입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상당히 아담한 크기를 갖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어느 정도 크기인지 잘 모르겠다는 분들을 위해 야구공과 살짝 비교를 해 봤습니다. 일반적으로 야구공 정도의 크기면 한손에 쏙 들어간다 할 수 있을텐데요. 이보다 훨씬 작은 크기를 보입니다.

▼ 아무래도 빔프로젝터 특성상 열 배출이 용이해야 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면에는 통풍을 위한 마감이 보입니다.

▼ 스마트빔 블랙은 각각의 케이블을 연결하는 포트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표기되어 있는데요. 영문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색상으로 짝을 맞춰서 간단하게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어요~

▼ 충전 포트가 위치한 면에는 포커스 다이얼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빔 프로젝터를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영상이 투사되는 위치와의 거리에 따라 초점을 세팅해주면 되겠습니다.

▼ 이 녀석이 돋보이는 이유 중 하나는 가정과 같은 실내는 물론이고 캠핑 등 야외에서도 손쉽게 활용이 가능하다는건데요.

▼ 위에 보이는 전용 클립을 스마트빔 블랙 본체에 체결한 뒤 삼각대에 연결하면 어디서든 흔들림 없이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그럼 이제부터 SKT 스마트빔 블랙을 스마트폰 등과 연결해서 사용하면 어느 정도 성능/화질을 보이는지 살펴볼까요? 

저희 집에서는 보통 아이에게 특정 콘텐츠를 보여줄 때 갤럭시S4 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 참고로, 갤럭시S4 의 경우 MHL 케이블에서 스마트폰과 맞닿는 부분에 5핀-11핀 변환젠더를 장착하고 연결하니 바로 빔프로젝터로 영상이 출력되더군요.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갤럭시S3, 갤럭시S4, 갤럭시노트2 와 같은 일부 스마트폰은 MHL 표준규격을 변형했기 때문에 위에서 말한 젠더를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 아래는 야간에 갤럭시S4 와 스마트빔 블랙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케이블 하나면 연결도 끝나니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겠네요.

▼ 삼각대가 없는 분들이라면 가정에 있는 그 어떤 소품을 이용해도 쉽게 기기를 고정시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가정이나 야외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은 모습으로 스마트빔을 활용하실 듯 한데요.

▼ 스마트빔 블랙의 경우 육면체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바닥에 놓고 천장에 영상을 투사시키는 것도 한가지 팁이 되겠습니다. 침대에 누워서 이렇게 영상을 보는 묘미란~ ^^;;

▼ 아래는 명작 애니매이션이죠~ '사이버포뮬러' 중 일부를 벽면에 투사시켜 본 것입니다. 화면 밝기, 색감, 화질 등에서 크게 부족함을 느끼기 힘든 수준을 보여주네요.

 ▼ 영화, 드라마, 애니매이션 등과 같은 콘텐츠 외에도 기기내에 보관 중인 추억이 담긴 사진, 동영상을 감상하는데도 SKT 스마트빔 블랙은 유용함을 발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지금까지 SKT 스마트빔 블랙을 직접 사용해보며 느낀 소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앞서 언급한 것처럼 해당 제품 자체의 성능/화질에는 크게 아쉬움이 없었는데요. 한가지 단점으로 다가오는건 최대 2시간 정도의 연속 재생가능 시간이 아닌가 싶네요.
최대 2시간이라고는 하지만 실사용시 정확히 2시간을 채우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영화처럼 러닝타임이 긴 콘텐츠를 감상할 때면 휴대용 보조배터리가 필요해질 때도 있더군요.

이에 개인적으로 차후 후속 모델이 출시될 때는 배터리 성능과 관련해서 좀 더 보완이 이뤄져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고용량의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런 부분이 크게 와닿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가정은 물론이고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활용할만한 미니 빔프로젝터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SKT 스마트빔 블랙을 후보군에 두시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닐 듯 싶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