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고사 9800 게이밍 레이저센서 탑재, STORMX M5B 게이밍 마우스

사람들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저 같은 경우 컴퓨터 주변기기 중 가장 많이 그리고 가장 빨리 교체하는 것을 꼽자면 단연 ‘마우스’ 라 할 수 있습니다.
하루의 절반 이상을 컴퓨터 앞에서 일을 하다보니 마우스 사용량이 많아서 더더욱 그렇다 하겠는데요.

마우스를 선택할 때면 아무래도 게임도 많이 즐기다보니 그립감, DPI, 폴링레이트 등 많은 부분을 따져보게 되더군요.

그래서 결국에는 항상 선택하게 되는 것이 성능 및 내구성에서 크게 부족함이 없는 게이밍 마우스인데요.

이 글에서 소개할 ‘STORMX M5B 게이밍/게임용마우스’ 역시 이런 부분을 염두하고 선택하게 된 제품이라 하겠습니다.
아바고(AVAGO) 9800 레이저 센서 채용, 8단계 DPI 조절, 125/500/1000Hz 폴링레이트 지원, 5백만회 버튼 내구도, 준수한 그립감 등이 특징인데요.

지금부터 STORMX M5B 게이밍/게임용마우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TORMX M5B 게이밍 마우스 리뷰 / 사용후기

▼ STORMX M5B 마우스 패키지의 박싱은 블랙에 블루 컬러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괜시리 이처럼 색상이 섞여있으니 더 게이밍 마우스 같은 느낌이 드네요 ^^;;

▼ 박스 뒷면을 보면 해당 제품이 갖는 특장점이 영문으로 표기되어 있는데요. 대체로 앞에서 제가 언급했던 내용들이 주를 이룹니다.

▼ 이미 짐작하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박스 전면의 커버를 열면 내부에 있는 마우스를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얼핏봐도 크기가 꽤 큰 모습이죠?

▼ 기본 구성품을 보면 꽤 간결합니다. 마우스 본체를 비롯하여 소프트웨어CD, 그리고 메뉴얼이 제공되네요.

▼ 아래 보이는 제품이 바로 STORMX M5B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이미지로만 봐서는 그리 크게 보이지 않으실 듯 한데요.

직접 사용해보면 제가 남자치고 손이 작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손 전체가 다 얹어지더군요.

▼ STORMX M5B 마우스의 케이블은 요즘 출시되는 대부분의 제품과 마찬가지로 패브릭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 USB단자는 금도금 처리가 되어 있어 인식률에 있어 이점을 보입니다. 참고로, 노이즈 억제를 위한 코어도 탑재되어 있어요.

▼ 게이밍 마우스들이 대체로 많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지만, STORMX M5B 는 여느 제품들에 비해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느낌입니다.

마우스 상단부를 보면 일반적인 좌/우 클릭버튼과 스크롤 휠 버튼 외에 DPI 조절버튼, Profile 변경 버튼, DPI 표시등 등이 위치해 있네요.

▼ 정면을 기준으로 왼쪽 측면에는 웹서핑 등을 할 때 앞 혹은 뒤로 이동하는 버튼, 볼륨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우스에 시스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제공되는게 꽤 마음에 들었는데요.

꼭 게임을 할 때가 아니더라도 음량 조절을 할 때 시스템상에서 조절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훨씬 간편하게 이런 조작이 가능해졌네요.

▼ 오른쪽 측면에는 이전트랙 및 다음트랙 버튼이 보이는데요. 그 외에 눈길을 끄는건 단연 그립감을 위한 마감이 아닌가 싶네요.

앞에서 제 손바닥 전체가 얹어질 정도의 크기를 보인다고 했는데요. 약지와 새끼손가락까지 거치가 가능하여 훨씬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는 듯 했습니다.

▼ 한가지 독특한건 바닥면에도 어떤 기능을 조절하기 위한 버튼이 위치해 있다는건데요.

폴링레이트 조절(125/500/1000Hz)이 가능한 스위치가 마우스 바닥에 있습니다. 덧붙여 아래에서 다시금 이미지를 겸해 소개하겠지만 4g 무게추가 여럿 들어있는 무게 조절부도 보이네요.

▼ 아래는 PC 와 연결한 후 STORMX M5B 게이밍 마우스의 모습을 담은 것입니다. 블루를 기본으로 하는 다양한 LED 가 눈에 띄네요.

▼ 혹시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무게감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분들은 무게조절부를 열어 무게추를 원하는대로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기본 세팅은 4g 무게추가 총 8개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STORMX M5B 게이밍/게임용 마우스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글을 시작하면서 언급한 것처럼 다양한 특징을 안고 있는 제품이라 마우스가 제공하는 편의성에 중점을 두는 분들에게는 제법 매력적인 녀석이 될 듯 했는데요.

반면에 너무 다채로운 기능이 번잡하게 느껴지는 분들도 계실 듯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호불호가 확실히 갈릴 듯 하네요.

평소 그립감은 기본이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게이밍 마우스를 구하기 위해 정보를 살펴보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STORMX M5B 를 후보군에 두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닐 듯 싶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