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등에서 가끔 이 문장을 영어로 표현하려면 어떻게 해야될지 고민하신 경험 다들 있으시죠??  그럴때면 자신이 작성한 문장이 맞는지 불안하기도 하구요 ^^;;;  이 문장을 번역해 달라고 부탁하기도 하고 말이죠...  지금 소개해 드리는 Lingoes 라는 프로그램은 무설치 버전이면서도 구글 번역기를 지원하여 꽤나 강력한 번역 기능을 보여주는 녀석입니다.  카*님 블로그 구경갔다가 테스트해보니 괜찮길래 소개해 드립니다 ^^
 홈페이지 링크에 가시면 설치버전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무설치 버전이 설치버전보다 한단계 버전이 낮은데 별 무리는 없어보이네요.



▶ 홈페이지 : http://www.lingoes.net/en/translator/download.htm





 위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셔서 실행파일을 그냥 실행만 하시면되요~ 무설치 버전이니까 부담없이 즐기시면 됩니다^^  실행하시면 아래 처럼 프로그램이 시작되는데 메뉴도 몇개 없으면서 심플하니 직관적이죠?  몇번 클릭해보시면 바로  기능들 터득 되실거예요^^;;  그래도 아무 설명도 없이 이건 좋다하면 아무도 사용하시고 싶은 마음이 안들겠죠?? 제가 테스트해본 모습을 보시죠. 아래는 시작하자마자 번역탭을 클릭했을 때 모습입니다..







 몇마디 적어봤습니다.  번역기가 다 그렇지만 한글에서의 영어로의 번역시 단어 선택이 중요합니다 ^^;; 그래도 알아먹을수 있게끔 번역이 되니 조금만 손보면 되겠네요.  한->영 번역하고 싶으실 때는 아래 google translate 옆에 언어를 English - Korean 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좌측 메뉴에서 사전모양을 클릭하니 영영사전이 표시되는 군요.  나름 공부도 되겠네요.







우측 상단의 원형 메뉴버튼을 누르면 간단한 설정이 가능한데 아래처럼 다 체크하시고 나면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트레이 아이콘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저절로 번역기능이 활용됩니다.








 아래는 제가 테스트 목적으로 hurry up 이라는 폴더를 만들어서 폴더명을 드래그했더니 위에서 "선택한 텍스트 번역" 기능에 의해 자동으로 번역기가 실행되는 모습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