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시다가 보면 의도치 않게 파일을 삭제해서 가슴 두드리셨던 일 많으실겁니다.  쉽게 다시 구할 수 있는 파일이라면 쿨~하게 지나갈 수 있겠지만 그게 아니되는 것들이 있죠 ^^;;  그럴 때 삭제한 파일을 되살릴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R-Studio, Getdataback 등과 같이 좋은 프로그램도 많지만 상용 프로그램이죠. 하지만 본문에서 소개할 유틸은 무료인데다가 무설치 버전도 구하기 쉬워서 사용하시는데 더 좋을 듯 하네요.



홈페이지 : http://www.piriform.com/recuva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실행하시면 아시겠지만 아래 사진처럼 직관적인 메뉴라 별다른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Scan 만 클릭하면 덮어씌워지지 않은 이상 삭제된 파일이 보일겁니다. 그럼 제가 파일을 하나 삭제해서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다운 받으신 파일은 삭제된 파일이 존재하는 파티션 외 다른 파티션에 복사해서 이용해주세요.  그 이유는 파일을 복사하면서 삭제한 내용 부분이 덮어씌워지면 복원이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아래 폴더를 보시면 "살아나라" 라는 파일이 보이시죠?? 이 녀석을 삭제하고 Scan 을 눌러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살아나라" 라는 파일이 보이시죠??  그 아래 사진처럼 원하는 파일에 체크하고 우측 하단에 Recover... 를 선택하시면 복구할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바탕화면을 선택해서 복구해보았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0.05초만에 복원하여 바탕화면에 생성되었습니다 ^^





[잠깐] 그런데 위 사진을 보시면 제가 삭제한 파일이 지금까지 3개뿐이었을까요?? 당연히 아니겠죠?? 위 파일은 옵션에서 Deep Scan 을 체크하지 않고 실행하여 간단하게 나온 것입니다.  옵션을 눌러 아래처럼 체크해주시면 하드디스크 용량에 따라 스캔 속도가 다르지만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뒤에 삭제된 파일들에 대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