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라이브로 즐기는 다트게임의 묘한 매력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지난 1월 일산에서 다트라이브 코리아 챌린지 다트대회가 진행된 바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다트 게임에 대해서는 완전 문외한인지라 '참 특이한 대회도 다 있구나' 하면서 관련 소식을 접한 기억이 나는데요.

의외로 다트게임의 인기가 대단하더군요. 특히 다트샵에서 '다트라이브' 로 즐기는 게임이 꽤 인기를 모으는 듯 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전세계 각지에 있는 사람들과 게임을 펼칠 수 있는가하면 같은 공간에서도 남녀노소 불문하고 어렵지 않게 다트게임을 즐길 수 있어 이에 매력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하더군요.

흔히 이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서울 홍대, 대학로, 신천 등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이에 관심이 있어도 지방에서는 어디서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몰라 관련 정보를 수소문하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이에 이 글에서는 '대구' 에 있는 다트라이브 코리아 다트샵 한 곳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다트 게임에 대해 전혀 아는 바가 없다보니 별다른 기대없이 다트라이브가 설치된 장소를 방문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단순한 듯 하지만 전략도 필요하고 여러모로 묘한 매력이 숨어 있는 녀석이더군요. 지금부터 대구에서 다트라이브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 그리고 다트라이브가 갖는 매력과 재미를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트라이브 재미 대구에서도, 다트게임 묘한 매력이 가득!

▼ 대구 동성로 일대에 자리하고 있는 호프집 및 바에서 다트라이브 머신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긴 했는데요. 다트 게임을 가장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은 '팝스' 라는 곳이었습니다. 

다트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도 충분하게 마련되어 있고 머신 자체의 수도 충분히 확보되어 있더군요.

▼ '팝스' 의 위치는 '대구 중구 삼덕동1가 37-2번지' 인데요. 대구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아래 지도를 보면 대부분 어디쯤인지 쉽게 아실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 팝스 입구에는 여느 매장과 마찬가지로 판매하는 메뉴가 소개되어 있었는데요. 이와 함께 눈에 띄는 것이 하나 있었습니다. 가운데 보이시죠? ^^

▼ 매장내로 들어가니 다트라이브 머신 2대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참고로, 혹시나 사람이 많으면 사진을 찍거나 하는데 제약이 있을까하여 매장 오픈시간에 딱 맞춰서 찾아가봤습니다.

▼ 다트라이브에 대해 살펴보기에 앞서 팝스 매장 내부를 잠시 둘러볼까요? 엔틱한 느낌의 인테리어 등이 인상적인 모습이었는데요. 안쪽으로 다트라이브 머신이 1대 더 마련되어 있네요~

▼ 다트라이브는 아래 보이는 것처럼 개인카드가 있어야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매장 직원을 통해 구입하시면 되는데요.

▼ 이 카드 자체도 게임으로 표현을 하자면 한가지 아이템으로써의 역활을 하더군요.

카드가 포함하고 있는 특징에 따라 5천원부터 수 만원대에 이르기까지 합니다. 참고로, 위에 보이는 카드가 5만원짜리라더군요 ^^;;

▼ 개인카드를 넣어서 체크를 하면 카드에 등록된 개인(계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다트라이브 온라인에서 본인의 등급(RATING) 등이 표시되는군요. 직원분의 소개에 의하면 이 계정은 페이스북과 연동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 전략적인 요소가 다분한 크리켓 등 다트로 즐길 수 있는 게임방식이 이렇게 다양한지 처음 알았네요.

위 메뉴에서 보면 글로벌 매치(GLOBAL MATCH)가 보이실 겁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전세계 각지에 있는 유저들과 다트라이브로 경기를 펼칠 수 있습니다.

▼ 매장에서 사람들이 다트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구경하던 중 온라인 대전을 진행하는 과정을 목격할 수 있었는데요.

▼ 상대방과 대전이 성사되면 카메라를 통해 서로의 모습을 확인하며 게임을 진행하게 되더군요. 화상채팅 같은 느낌도 들고 꽤 신선한 모습이었습니다.

▼ 앞서 소개한 것처럼 이와 같은 온라인 대전모드 외에 같은 오프라인 공간에 있는 사람들끼리 시합을 할 수도 있습니다.

▼ 매장에서 사람들이 다트라이브로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다크게임 규칙을 잘 모르는 저까지도 괜히 몰입을 하게 되더군요. 그만큼 분명 매력이 있는 녀석이었습니다.

▼ 다트라이브로 본격적인 대전을 하기에 앞서 연습 중인 모습을 살짝 담아봤습니다.

 

▼ 제가 너무 몰입해 있는 모습을 보셨는지 직원분이 개인카드를 하나 선물해주시더군요~ ^^

▼ 카드에 계정을 등록하는 과정은 상당히 간단했습니다. 앱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고 하는데요.

매장에 자리하고 있는 터치라이브라는 기기를 통해 간편하게 가능하더군요. 성별, 생일 등을 입력하면 바로 완성됩니다. 

▼ 이렇게 완성된 개인카드를 다트라이브 머신에 장착하니 바로 제 닉네임 등이 표시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 게임 규칙을 잘 몰라 직원분께 설명을 들으면서 다트핀을 몇차례 던져봤네요~

▼ 참고로, 남자는 500점 이상, 여자는 400점 이상이면 자신만의 다트세트를 경품으로 제공받을 수도 있어요.

지금까지 대구에 위치한 '팝스' 라는 매장에서 즐겨본 다트라이브 다트게임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거듭 말씀드린 것처럼 짧게 즐겨보긴 했지만 묘한 매력이 가득함을 직접 체감할 수 있었는데요. 직원분께 듣자니 매장에 방문해서 주류를 주문하지 않고 다트게임만 즐기다 가는 분들도 꽤 많다고 하더군요. 관련 동호회도 있어서 방문해서 다트를 즐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우연찮게 또 하나의 재미있는 세상을 접한 것 같은데요. 평소 다트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혹은 전혀 다트게임을 모르지만 한번쯤 접해보고 싶다는 분들은 이처럼 다트라이브 머신이 비치된 매장에 방문해서 직접 즐겨보시면 좋을거 같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