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D5300 과 함께한 크리스마스 & 연말

다들 그러시겠지만 연말이 되면서 가족모임이나 지인들과의 모임이 잦아지고 있네요. 어떤 자리인가에 따라 다르겠지만 뭔가 사진이나 영상으로 기록을 남기고 싶은 일정이 있을 때면 최근에는 휴대성을 고려해 니콘 D5300 을 주로 휴대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무게나 그립감 덕분에 휴대하기에 큰 부담이 없는 점, 어두운 곳에서도 양호한 퀄리티의 사진을 담을 수 있는 점, 촬영을 위한 조작에 별다른 어려움이 없는 점, 높은 화소수와 로우 패스필터 제거 등 기기의 성능 또한 크게 부족함이 없는 점 등 니콘 DSLR D5300 의 다양한 특장점이 있기에 가능한 결정이라 하겠는데요.

요 근래 크리스마스를 맞이해서도 그렇고 틈틈히 D5300 을 이용해 사진 촬영을 해 보면 이 카메라가 갖는 매력은 분명 상당했습니다.

어떤 부분에서 이런 느낌을 받을 수 있었는지 지금부터 촬영한 샘플 이미지를 기반으로 살펴보도록 할게요.

초보를 위한 추천 디카, 니콘 DSLR D5300

▼ 우선, 어두운 환경에서의 촬영이 용이합니다. 물론 이 부분은 렌즈의 특성 등 여러가지 변수가 있는데요. 

이 글에서 언급하고자 하는 부분은 야경처럼 어두운 환경에서 사용자가 조리개 값 등을 직접 어렵게 설정하지 않더라도 다이얼을 'SCENE' 로 맞춘 뒤 '야경인물, 야경, 파티/실내' 와 같은 촬영 모드를 선택하면 간편하게 저조도에서도 선명하고 밝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겁니다. 

단, 이와 같은 촬영모드를 활용할 때는 아무래도 삼각대처럼 카메라를 고정시킬 수 있는 무언가가 마련되어 있는 것이 좋겠네요.

▼ 또한,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휴대성이 좋은 무게와 그립감이 제공되어 어디서든 원하는 사진을 어렵지 않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도 소개했었지만, 보급형 DSLR 이라고 해서 만만하게 볼 이미지 퀄리티가 아니죠? ^^ 그만큼 니콘 DSLR D5300 은 색감, 해상력 등 이미지 퀄리티에 있어서도 크게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아래는 얼마전 크리스마스 이브에 지인들과의 모임에서 담은 샘플 사진들입니다.

역시나 여러가지 촬영모드(요리 등)를 섞어가며 피사체의 성격과 잘 맞는 세팅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점이 빠르게 촬영을 해야 할 때 이점으로 다가오더군요.
물론, 이런저런 조작을 할만한 여건이 안된다면 단순히 오토(Auto)로 다이얼을 맞춰두고 촬영을 하셔도 크게 부족함이 느껴지거나 하진 않습니다.

▼ 참고로,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일반적인 싱글 프레임으로는 아이 사진을 찍는게 상당히 힘들죠?

이럴 때는 카메라 좌측 사이드에 위치한 작동모드 버튼을 이용해 '고속연속' 과 같은 릴리즈 모드를 선택하여 촬영을 하는 것도 한가지 팁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보내며 니콘 D5300 으로 촬영한 사진을 중심으로 왜 이 DSLR 카메라가 초보자에게 그리고 보급형 DSLR 을 찾는 분들에게 이점을 갖는지 소개해 드렸습니다.

보급형 DSLR 구매를 위해 다양한 정보를 모으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 이 포스팅은 니콘과 함께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