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ATIV Q 스펙 및 시연 동영상 공개, 관심 포인트는?

영국에서 개최된 프리미엄 이벤트에서 삼성이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는데요. 갤럭시S4 미니, 갤럭시S4 줌, 갤럭시S4 액티브, 안드로이드 기반 카메라 갤럭시NX 등이 눈길을 끌긴 했지만 단연 관심을 끈 제품이라면 '아티브Q(ATIV Q)' 가 아닌가 싶습니다. 

윈도우OS 와 안드로이드OS 의 듀얼 부팅이 가능하다는 점이 상당히 신선하게 느껴진 제품이었는데요.

아티브Q(ATIV Q)의 스펙을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CPU : Intel Core i5 하스웰 프로세서
- GPU : Intel HD 그래픽 4400 내장
- 메모리 : 4GB DDR3L
- 스토리지 : 128GB SSD
- 디스플레이 : 13.3인치, 3200 x 1800 해상도, 275ppi
- 카메라 : 720p HD
- 배터리 : 9시간 이상
- 크기/무게 : 327 x 217.8 x 13.9 mm
- 입출력 : USB 3.0 1개, USB 2.0 1개, micro HDMI, RJ-45(동글방식), SD 카드슬롯
- 기타 : S펜 지원, 원터치 OS전환

13.3인치에 3200 x 1800 해상도라는 엄청난 스펙을 보여주는데요. 이런 스펙도 그렇지만 많은 분들이 가장 인상적으로 받아들이는 부분은 윈도우8 과 안드로이드OS 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각각의 OS 가 갖는 단점을 보완하면서 윈도우 기반의 장점과 안드로이드 기반의 장점을 고르게 채택한 느낌이네요.

참고로, 통해 아티브Q 는 4가지 모드(태블릿 모드, 노트북 모드, 플로팅 모드, 스탠드 모드)로 활용 가능합니다. 

엔가젯(Engadget)에서 ATIV Q 시연 동영상을 공개했네요. 어떤 모습을 보이는지 살펴보세요. 

 

아티브Q 는 올해 3분기에 전세계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유럽에서 1500유로(약 230만원) 정도로 판매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긴 한데 아직까지 구체적인 가격은 미정입니다. 


☞ 하즈웰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다고 해서 아티브 프로에 비해 엄청난 성능 향상을 기대하는건 무리가 있어 보이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하즈웰 관련 부분 보다 일반사용자 입장에서 3200 x 1800 이라는 엄청난 해상도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윈도우OS 와 안드로이드OS 듀얼 부팅이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128GB 용량에서 실제 사용가능한 공간은 얼마나 될지, 발열은 어느정도일지, 소비자가 접근(?)할 만한 가격대 책정은 될지 등에 더 관심이 가네요~


참고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