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아이언 리뷰, 지금까지의 베가 시리즈와는 다른 느낌

갤럭시S4 예약판매가 화두가 되고 있는 시점에 또 하나의 단말기가 스마트폰 시장에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이미 다들 아시리라 생각되는데, 팬택에서 출시한 '베가 아이언(IRON)' 이 바로 그것입니다.

베가 넘버6 가 출시되고 그리 오랜시간이 지나지 않았음에도 그 동안의 베가 시리즈에서 보여줬던 아쉬움을 만회하고자 함인지 '메탈 소재와 2.4mm 베젤, 인셀 방식의 디스플레이, 쥬얼리 라이팅, GUI 변화, 로컬엔진 방식의 음성인식 등 센서 성능 강화, 카메라 iA모드 추가' 등 다방면에서 지금까지의 베가 시리즈와는 차별화된 제품임을 강조하는 모습이었는데요. 

팬택측에서 최고의 역작이라고 까지 표현하고 있는 베가 아이언을 팬택 R&D센터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 호기심 가득한 마음에 직접 살펴보았습니다.

베가 아이언

이에 본문에서는 베가 아이언(VEGA IRON)의 스펙과 함께 외관, 그리고 이 단말기가 자랑(?)하는 특징적인 기능들에 대해 소개할까 하는데요.

과연 베가 아이언이 기존의 베가 시리즈와 어떤 차이점을 가지는지 지금부터 살펴보시죠!

베가 아이언 리뷰 : 스펙, 외관, 기능 등 특징적인 부분!

▼ 먼저, 베가 아이언의 스펙부터 알려드릴게요. 아래 도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베가 아이언 스펙

주요 스펙으로 '1.7GHz 스냅드래곤 600 프로세서, 5인치 하이 브라이트 인셀 디스플레이(720x1280), 2GB RAM, 1300만 화소 카메라, 2,150mAh 배터리, 802.11ac 지원(기가와이파이 지원), 8.8mm 두께, 153g 무게' 등을 꼽을 수 있겠네요.

▼ 베가 아이언은 화이트 색상과 블랙 색상으로 출시가 되는데요. 아래는 베가 아이언 화이트 모델입니다. 전체적으로 직선이 강조된 디자인 외관을 보여주는군요. 

베가 아이언 화이트

▼ 이어서, 베가 아이언 블랙 모델입니다. 색상별로 특유의 매력이 있다보니 어떤 색깔이 더 좋더라고 딱 잘라서 말하기에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베가 아이언 블랙

예를들어, 블랙 색상 같은 경우에는 인셀 방식의 디스플레이가 주는 선명함과 밝기를 보다 더 잘 느낄 수 있었구요. 화이트 색상은 깔끔함과 함께 메탈 소재와 좀 더 잘 어우러지는 듯한 느낌이 있더군요.

▼ 베가 아이언의 외관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단연 '베젤' 이었는데요. 제로배젤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실제로는 2.4mm 두께입니다.

베가 아이언 제로배젤

2.4mm 라고는 하지만 실제로보면 그것보다 얇아보이는 듯한 느낌마저 들더군요.
배젤을 강조한 제품하면 떠오르는게 하나 있죠?! 옵티머스G 프로인데요. 옵티머스G 프로에서 이슈가 되었던 '구라' 배젤과는 분명 차이가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참고로, 위 이미지 등 베가 아이언 단말기를 살펴보면 메탈소재인 테두리도 인상적으로 다가오는데요. 이 메탈테두리 자체가 안테나 역할까지 한다고 합니다.

▼ 베가 아이언에는 지금까지의 베가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물리적 홈버튼이 없습니다. 그런데, 아래 이미지를 보면 흔히 보이던 소프트 키도 보이지 않죠? 이와 관련해서는 좀 더 아래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할게요.

베가 아이언 소프트키

▼ 베가 아이언을 전면에서 바라보면 같은 5인치대의 단말기에 비해 화면이 좀 더 시원시원해 보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베가 아이언 디스플레이

소프트 키, 얇은 배젤 등의 영향으로 단말기 앞면에서 화면이 차지하는 비율이 75.5% 라고 합니다. 소개되는 내용에 의하면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 전면에서와 마찬가지로 옆에서 보더라도 베가 아이언은 직선을 강조한 느낌을 강하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베가 아이언 두께

스펙에서 소개한 것처럼 8.8mm 의 두께를 보이는데요. 조만간 출시되는 갤럭시S4(7.9mm)와 비교하면 두께는 좀 더 두꺼운 편이네요. 

▼ 베가 아이언의 상단부과 하단부 모습입니다. 여느 단말기와 마찬가지로 이어폰 잭, 마이크로 USB 포트가 자리하고 있네요.

베가 아이언

베가 아이언

▼ 참고로, 전시장에서는 베가 아이언에 메탈 소재가 사용된 점을 계속해서 강조하는 모습이었는데요. 한켠에는 메탈 소재가 플라스틱 소재에 비해 갖는 장점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더군요.

베가 아이언 메탈

▼ 후면부는 일체형 메탈 테두리에 이어 유광 처리함으로써 깔끔함이 돋보였는데요. 얼핏보면 배터리 일체형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탈착식입니다.

베가 아이언 착탈식

하단 측면쪽으로 보면 배터리 커버 탈착을 위한 홈이 위치해 있습니다. 참고로, 배터리 커버 소재는 플라스틱입니다.

[추가] 참고로, <베가 아이언, 베가 R3, 베가 넘버6> 의 배터리 성능을 비교한 자료가 있어 첨부합니다. 베가 아이언의 배터리 성능이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듯 하네요. 

▼ 베가 아이언에는 '쥬얼리 라이팅' 이라고 해서 전면을 기준으로 우측 모서리에 LED 가 자리잡고 있는데요.

베가 아이언 LED

얼핏보면 핸드폰 고리 등을 연결하기 위한 공간으로 보이기도 하는데요. 

쥬얼리 라이팅은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전화, 메시지, SNS, 배터리 상태 등을 7가지 불빛(빨강, 노랑, 초록, 파랑 등)으로 표시해 줍니다.

▼ 한가지 특이한 건 쥬얼리 라이팅 LED 를 뒷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베가 아이언 쥬얼리라이팅

단말기를 뒤집어놓고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에도 알림 LED 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끔 하기 위한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외관에 대한 내용은 이쯤으로 하고 이어서 베가 아이언의 속(?)을 살펴볼까요! 

▼ 베가 아이언의 내부를 살펴보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플렉서블 하단바' 입니다.

베가 아이언 펼침하단바

▼ 플렉서블 하단바는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하단 바 타입] 메뉴를 통해 다른 형태로 바꿔줄 수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 하단바타입

▼ 총 4가지 타입의 하단 바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펼침 하단 바, 이동 하단 바, 슬림 하단 바' 등 각각의 하단바가 어떻게 표시되는지는 본문에 사용된 이미지들을 잘 살펴보시면 하나씩 확인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

베가 아이언 이동하단바

베가 아이언 슬림하단바

베가 아이언 하단바타입

▼ 하단바에 이어 인상적으로 다가오는 부분으로는 하이 브라이트 인셀 디스플레이 탑재로 인한 선명함 등이 있는데요.

베가 아이언 홈화면

"인셀 방식"이란... 터치 센서와 액정이 개별적으로 붙어있는 기존 터치 패널과 달리 액정내 터치 센서가 내장되어 있는 방식으로, 밝은 화면은 물론 터치감까지 향상된 차세대 디스플레이 방식을 말합니다.

아이폰5 역시 인셀 디스플레이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소개되는 내용을 보니 아이폰5 에 사용된 LG디스플레이의 인셀 방식 디스플레이는 HD급 보다 한단계 아래인 QHD급 제품이고, 베가 아이언에는 재팬 디스플레이의 HD급 인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고 하네요.

▼ 하이 브라이트 인셀 디스플레이 탑재로 기존 LCD 대비 빛 투과율이 5% 향상(94%)되었다고 합니다.

베가 아이언

액정보호필름 등을 이야기할 때 보면 '빛 투과율' 이라는 용어를 자주 쓰죠?! 빛 투과율이 높은 제품일수록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내용을 보다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역시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인셀 디스플레이 덕분에 색감은 물론이고 시인성, 시야각도 향상되었다고 하는데요. 전시장에서는 관련된 테스트 장소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베가 아이언 인셀 디스플레이

▼ 글을 시작하면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베가 아이언 카메라 기능에는 '인텔리전트 모드' 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 카메라

접사, 풍경, 실내 등 총 9가지 모드를 지원한다고 하네요.

▼ LG 옵티머스 LTE3 부터 SKT 의 T간편모드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베가 아이언에도 T간편모드가 보이네요.

베가 아이언

▼ 예전 피처폰 방식의 폰 사용이 편하신 분들이라면 T간편모드를 이용하셔도 좋겠습니다.

베가 아이언 T간편모드

▼ 전시장에서는 갤럭시S4 등이 소개되면서 이미 많은 분들께 익숙해진 '시선인식' 기능에 대해서도 테스트 해 볼 수 있었는데요. 이말인 즉슨 베가 아이언에 시선인식 기능이 적용되었다는 의미겠죠?

베가 아이언 시선인식

단, 이번에 출시되는 단말기에서는 이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하는데요. 5월 중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 아래는 단순 참고용으로 베가 아이언 화이트와 블랙 단말기를 나란히 두고 담은 몇몇 이미지들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살펴보세요.

▼ 마지막으로, 베가 아이언의 영화 티저 영상과 스펙 영상, 그리고 메탈 소재에 대한 벤치마크 영상입니다. 꽤 흥미로운 내용들이네요~

 

 

 

지금까지 베가 아이언의 스펙, 외관, 주요 기능 등 특징적인 부분들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지금까지의 베가 시리즈와는 분명 차이가 있는 단말기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단말기 디자인이나 성능 등에 있어서도 크게 나무랄데는 없어보였는데요.
커뮤니티 등에서 보이는 반응을 봐도 알 수 있지만... 단말기 자체에 대해서는 나름 긍정적인 반응을 살펴볼 수 있음에도 이 단말기가 판매량 등에 있어 성공적인 제품이 될 수 있겠냐고 한다면 물음표를 던지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 이유는 다들 지목하는 것처럼 과거 팬택의 '사후지원' 이 다른 제조사에 비해 약점을 보였기 때문인데요. 현재는 베가R3 이후부터 품질 및 사후지원 등이 좋아졌다는 평가도 나오고, 더불어 기술력 및 디자인도 빠른 속도로 발전해서 제법 많은 분들에게 호감을 주는 모습 엿보이네요.

베가 아이언의 출시 시점, 가격 등 여러가지 요소도 영향을 끼치겠지만 팬택측에서 사용자들의 이런 의견을 적극 수렴한다면... 베가 아이언의 목표 판매량이라 밝힌 200만대 이상 판매도 충분히 실현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추가] 베가 아이언 출시 기념으로 현재 베가 크루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더군요. 베가 아이언에 관심있는 분들은 신청해보세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