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자가 차단 소프트웨어 실행 안되는 현상 해결하려면?

간혹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함에도 '게시자가 차단되어서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라는 내용의 문구와 함께 파일 실행이 되지 않는 문제를 경험하신 분들 계실 겁니다.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할까요?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이렇습니다.
인터넷뱅킹을 위해 몇몇 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온라인 게임 등을 즐기기 위해 클라이언트 설치 과정을 진행하다 보면 굳이 설치하지 않아도 될거 같은데 설치를 유도하는 특정 소프트웨어 ActiveX 설치창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데요.

계속해서 나타나는 ActiveX 설치 팝업창 때문에 '○○○ 에서 배포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음' 이라는 메뉴를 체크하고 [설치 안 함] 버튼을 눌러 이를 차단하는 분들 계시죠? 저 같은 경우에도 몇몇 ActiveX 에 대해 이런 설정을 하고 있는데... 바로 이런 차단 설정 때문에 이와 같은 문제를 겪곤 합니다.

언젠가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 컴퓨터를 하다가 어떤 문제를 겪에 되었을 때 그 원인을 알면 절반 이상은 해결한거나 다름없다고 이야기 한적 있는데요.
이 문제 또한 왜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지 알았으니 해결하는 방법도 당연히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겠죠?!

이에 본문에서는 게시자 차단 소프트웨어가 실행 안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게시자 차단 소프트웨어 실행 안되는 문제해결

참고로, 이 글에서는 테스트를 위해 모 인터넷뱅킹 은행 홈페이지에서 특정 소프트웨어 ActiveX 설치를 차단하고 이에 대해 같은 현상을 재현한 후 해결과정을 소개하였습니다.

▼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 위해 파일을 열었는데 아래 이미지에서 처럼 '게시자가 차단되어서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 먼저, 웹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실행한 후 [인터넷 옵션] 창을 열어줍니다. 

그리고는 [내용] 탭에서 인증서 항목 아래에 보이는 [게시자]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인증서 관련 창이 뜨면 [신뢰되지 않은 게시자] 탭을 선택해서 열어줍니다.

그럼, 해당 소프트웨어 게시자와 관련해서 차단되어 있는 항목이 보일텐데요. 

▼ 분문을 기준으로 하면 발급대상 AhnLab.Inc 관련 항목이 되겠죠?! 이를 선택하고 [제거] 버튼 클릭, 이어서 인증서를 삭제할지 묻는 메시지창에서 [예] 를 클릭하면 됩니다. 

▼ 위 과정까지 모두 마쳤다면, 다시 문제가 있었던 소프트웨어 설치 파일을 실행해 보세요. 그럼 이제는 제대로 설치창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어떤가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죠! 사용자가 디지털 서명을 포함하고 있는 인증서를 가진 파일을 차단한 경우에는 본문에서 소개한 내용을 참고하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혹시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할 때 게시자 차단 소프트웨어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이 과정을 그대로 진행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