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LTE3 내맘대로아이콘, 홈화면을 개성있게 꾸미고 싶다면

이전에 옵티머스LTE3 리뷰를 하면서 이 단말기의 특징 중에는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원하는 크기와 모양의 아이콘으로 편집하고 개성있게 꾸미는 '내맘대로 아이콘3.0' 이 있다고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요.
오래전부터 제 블로그를 보셨던 분들이라면 아마 내맘대로 아이콘이라는 기능에 대해 언젠가 한번 들어본 적 있다 싶으실 겁니다. 물론, 다른 루트를 통해서 관련 정보를 접하신 분들도 많겠지만요.

- 옵티머스 3D 큐브 개봉기, 장점 및 단점은? - 등의 글에서 조금씩 언급을 했던 '내맘대로 아이콘' 기능이 꾸준히 수정 / 보완되면서 지금에 이르렀는데요.

옵티머스 LTE3 의 특징적인 부분 중 하나인 내맘대로 아이콘3.0 을 직접 살펴보았습니다.

어떤 방법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 등으로 아이콘을 제작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 과정에서 인상적인 부분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옵티머스LTE3, 내맘대로아이콘 설정방법

▼ 옵티머스 LTE3 에서 홈화면에 보이는 아이콘을 원하는대로 만드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별도의 어플을 실행하거나 할 필요가 없고요. 바꾸고 싶은 아이콘을 꾹 누르고 있기만 하면 위 이미지처럼 아이콘 모서리 부분에 관련된 표시가 나타납니다.

본문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로 아이콘을 변경하는 과정을 중심으로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미지 등 없이 글로만 잠시 첨언을 하자면... 꼭 아이콘의 이미지를 변경하는것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모서리 부분을 드래그해서 위젯으로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예를들면, 갤러리 어플 아이콘의 모서리를 늘려서 위젯으로 만들고는 홈화면에서 사용자가 선택한 이미지를 언제든 감상할 수 있게끔 만들 수 있는거죠. 

▼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내맘대로 아이콘 설정이 가능하게끔 아이콘 모서리에 표시가 된 상태에서 이를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글에서는 직접 촬영한 이미지를 이용해 새로운 아이콘을 제작하려는 것이니까 [새 아이콘] 메뉴를 선택하면 되겠죠?

▼ 새 아이콘을 만드는 과정에서는 아이콘 사이즈 역시 원하는대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x1 에서 4x4 까지 가능해요~

▼ 사이즈 선택을 마치면 이미지를 어떤 형태로 잘라서 사용할지 선택하게 됩니다.

이왕 개성있게 아이콘을 꾸미려는건데 사각형 자르기는 식상한 면이 있으니 포토펀치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살펴볼까요?

▼ 사실, 포토펀치를 이용해서 원하는 이미지를 잘라내고 꾸밀 수 있는 것이 '내맘대로 아이콘 3.0' 의 핵심이 아닌가 싶은데요.

위 이미지는 포토펀치로 자르기를 처음 실행하면 소개되는 내용입니다. 이와 유사한 이미지편집 어플이나 PC 프로그램도 꽤 많다보니 포토펀치가 어떤 기능을 하는지는 쉽게 이해되실 듯 하네요.

▼ 동영상과 관련된 이미지로 뭘 써볼까 고민하다가 최근 애용하고 있는 HDR-PJ660 캠코더 이미지를 이용해보기로 했는데요.

좌측 하단에서 선택되어져 있는 메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자동으로 잘라내기를 해도 제법 준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몇차례 테스트를 해 보니 포토펀치로 수월하게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동으로 잘라내기를 한 뒤에 수동으로 모자란 부분은 더 잘라내고 공간이 남는 영역은 지우개로 제외시키면 되겠더군요. 

▼ 자신이 선택한 이미지 자체만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포토펀치에 내장되어 있는 배경 등과 자신이 직접 편집한 이미지를 합성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아래 과정에서 보이는 장면이 바로 합성을 하고는 몇몇 독특한 문구 스티커까지 활용해 본 모습인데요.

▼ 저는 포스팅을 위해 막 작업을 하다보니 요상스러운 느낌이 다분하지만, 잘만 기능들을 조합하면 개성넘치면서 멋들어진 아이콘을 어렵지 않게 제작할 수 있을 겁니다.

▼ 그럼, 이렇게 아이콘을 생성해서 활용하다가 직접 만든 아이콘이 영 마음에 들지 않아 완전히 삭제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내맘대로 아이콘3.0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누르면 [아이콘 삭제] 가 보일텐데요. 이 녀석을 선택해서 제거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LG 옵티머스 LTE3 에 포함되어 있는 '내맘대로 아이콘 3.0' 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아이콘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것부터해서 일반적인 사각형 모양을 벗어나 원하는 형태 그대로 아이콘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는데요. 

테마 등을 이용해 스마트폰 홈화면 꾸미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겠네요. 다 똑같고 뻔해서 지루했던 첫 화면 대신 자신만의 아이콘으로 개성있는 홈 화면을 꾸미고 싶은 분들이라면 내 맘대로 아이콘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