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G 프로 캡쳐하려면 어떻게 해?!!

옵티머스G 프로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그런걸까요? 옵티머스G 프로와 관련해서 여러가지 질문을 받곤 하는데요. 그 중 가장 중복되게 받는 내용들을 추려보니 옵티머스G 프로에서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내용을 캡쳐하는 방법. 즉,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에 대한 것이더군요.

스마트폰 화면 캡쳐는 아주 기본적인 부분인 만큼 많은 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기도 한데요. 그래서인지 새로운 단말기가 나오면 이와 관련해서 그 방법을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사실, 이번 포스팅은 아주 간단한 내용입니다. 굳이 포스팅으로 소개할만한 내용은 아니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SNS 메시지 등을 통해 질문을 주시는 분들이 많길래 간략하게나마 포스팅으로 정리해두고 URL 로 답변을 드리고자 정리를 합니다. 

혹시 옵티머스G 프로 캡쳐방법이나 옵티머스 LTE3 의 캡쳐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살펴보시면 되겠네요.

옵티머스G 프로 캡쳐방법, 스크린샷 찍는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장면을 캡쳐하기 위해서는 단말기에 포함되어 있는 버튼을 조합해야 하는데요. 이 부분은 대부분 알고 계실 겁니다. 결국은 이 조합키를 찾아내는게 관건인데요. 

▼ 옵G 프로와 옵티머스 LTE3 에서는 '볼륨조절(-) 버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됩니다.

▼ 그럼 보시는 것처럼 자신이 원하는 화면을 캡쳐해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또 한가지 방법이 더 있는데요. 바로 'Q메모' 버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설정에서 이 버튼이 기본적으로 Q메모를 이용하게끔 설정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이 버튼을 이용한다는거구요.
만약 다른 기능으로 지정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Q메모를 직접 실행해서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 어차피 옵티머스 LTE3 이야기도 했으니 이 단말기에서의 장면도 하나쯤 넣어서 소개를 드리자면...

Q메모를 실행하면 상단에 위 이미지에서와 같은 메뉴바가 나타날텐데요.

캡쳐하고자 하는 화면에서 Q메모를 실행하고 맨 우측에 있는 디스크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 그리고는 갤러리에 저장해주면 캡쳐한 것과 같은 효과로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너무 간단한 나머지 허무하게 느껴지는 분들도 계실 듯 한데요. 혹시나 옵티머스G 프로와 옵티머스 LTE3 에서의 캡쳐 방법이 궁금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