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LTE3 에 최초로 적용된 T간편모드, 어떤 효과 기대할 수 있나?

옵티머스 LTE3 단말기 리뷰 및 사용기를 포스팅하면서 이야기하기를 이 기기에는 몇몇 특징적이면서 인상적인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다고 했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본문에서 알려드리려 하는 'T간편모드' 입니다. 

T간편모드에 대해서 개략적으로 먼저 설명을 드리자면, 일반폰(피쳐폰)에 사용된 키패드와 같은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서 통화 / 문자 / 주소록 / 카메라 등 주요 기능을 터치 한번으로 이용할 수 있게 이뤄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주로 사용하는 기능인 메신저, 인터넷, 동영상 등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자주 사용하는 어플을 단축키로 지정해서 여타 어플에 비해 접근성을 높이는 것도 가능합니다. 

T간편모드 통해 기대할 수 있는 부분에는 어떤 것들 있을까요?

우선, 스마트폰의 단순함을 추구하는 분들에게 또 하나의 대안을 제시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SKT 에서 실시한 고객조사 결과에 따르면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하는 이삼십대 사용자층에서도 스마트폰의 단순함을 원한다는 의견을 상당수 찾아볼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더불어, 스마트폰 이용을 어려워하는 어른들(노부모님 등)이 이에 좀 더 쉽게 익숙해지게 하는 효과가 있을 듯 합니다. 아무래도 이전에 피쳐폰을 사용하셨던 어른들이라면 이 인터페이스가 낯설지 않은 부분도 있고하니 더더욱 그렇지 않을까 싶네요.

이런 부분들 외에도 찾아보면 더 다양한 기대효과를 꼽아볼 수 있을텐데요. 지금부터 T간편모드가 최초로 탑재된 옵티머스 LTE3 을 통해 이 녀석이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옵티머스 LTE3 T간편모드, 직접 사용해보니

▼ T간편모드는 알림바에 자리하고 있는 메뉴 버튼을 이용하거나 메인 화면에 있는 T간편모드 어플 아이콘을 이용해 적용할 수 있습니다. 

▼ T간편모드를 활성화하면 기본모드 혹은 T간편모드 중 어떤 홈 모드를 메인으로 사용할지 선택하는 화면이 뜨는데요.

본문의 주제를 기준으로 한다면, [T간편모드] 를 선택해줘야겠죠? ^^

▼ 애초에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을 한 상태라 하더라도 T간편모드로 홈 화면을 설정하면 관련 내용을 다시금 물어봅니다.

▼ 예전 일반폰(피쳐폰)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어서 처음 포함된 기능이라고는 하지만 전혀 낯설거나 어색함이 없네요. 아주 익숙한 느낌입니다.

메뉴 구성도 상당히 직관적으로 되어 있는데요.

▼ [간편설정] 버튼을 선택해서 살펴보면, T간편모드 업데이트를 비롯하여 밝기, 음량, 벨소리, 글자크기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간편설정에서 조작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전부 캡쳐해서 첨부합니다.

네이밍만 간편이지 왠만한 주요 기능들은 거의 다 설정할 수 있는 모습이네요.

▼ 문자메시지, 알람 등 몇몇 기능을 담고 있는 버튼을 보고 있노라면... 카카오톡, 캘린더 등 자주 사용하는 다른 어플들을 이용하기에는 다소 불편함이 있는거 같다는 느낌이 있는데요.

▼ 이런 부분도 애초에 고려한 듯 합니다. 특정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해당 버튼에 등록할 어플을 원하는대로 지정할 수 있더군요.

▼ 아래와 같은 과정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어플을 지정 / 설정하면 됩니다.

▼ 이 과정을 동영상으로 담아봤는데요. 참고하세요.

 

▼ T간편모드 홈 화면에서 보면 [간편메뉴] 라는 버튼도 있는데요. 이를 선택하면 자신이 설치한 혹은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어플을 실행 및 활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T간편모드의 핵심 키워드가 '단순함' 이라는 것은 다른 부분들을 통해서도 살펴볼 수 있는데요.

▼ 하단부에 있는 [통화 종료] 을 누르면 실행 중인 앱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안드로이드OS 에서와 마찬가지로 홈 버튼을 누르면 언제든 바로 첫 화면으로 돌아오는 것이 가능합니다. 

▼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 중에서도 '나는 전화랑 문자만 가능하면 돼' 라고 이야기하는 분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특히, 어른들에게서 이런 이야기를 자주 들을 수 있죠?

T간편모드는 이런 부분에 좀 더 특화된 특징을 보여줍니다. 홈 화면 자체에서부터 표시되고 있는 키패드를 눌러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전화 기능은 물론이고 문자메시지, 연락처 추가 기능까지 곧바로 이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 생각해보니 예전에 피쳐폰을 쓰면서 연락처 단축키를 참 많이 쓴 기억이 나는데요.

▼ T간편모드에서도 그때 그 느낌 그대로 단축키를 통해 지정된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단축키가 가능하긴 하지만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단말기도 있고...
그렇다보니 따지고보면 스마트폰에서는 단축키로 전화를 거는 것보다 즐겨찾기로 가족 및 특정 지인을 지정해 놓고 이용하는 경우가 더 많죠?! 저만 그런가요? ^^;;;

▼ T간편모드를 특장점 중에는 배터리 효율을 높여주는 부분도 꼽을 수 있는데요.

배터리 잔량이 30% 이하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최대절전모드로 전환되면서 배터리 사용을 극대화 해 줍니다.

30% 이하가 되니 자동동기화, 와이파이, 블루투스, NFC, 터치시 진동 기능이 비활성화되고 화면 밝기는 20% 로 줄어드는 등 설정값이 저절로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단, 이렇게 설정값이 변하더라도 사용자가 다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서 사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와이파이를 다시 켜서 이용할 수도 있구요. 화면 밝기를 80~90% 로 높여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이렇게 T간편모드를 쓰다가 원래대로 홈 모드를 변경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되느냐?!

이 역시 아주 간단합니다. 위에서 알려드렸던 알림바의 T간편모드 버튼을 이용하셔도 되구요. 메뉴 버튼을 눌러서 [홈 모드 변경] 메뉴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옵티머스 LTE3 에 적용되어 있는 T간편모드를 살펴봤는데요. 최신 스마트폰이 출시될수록 그 기능이 점차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경향이 있어 이를 부담스러워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런 분들 뿐만 아니라 위에서 언급했던 어른들(노부모님 등) 등에게도 제법 도움이 되는 기능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특히, 복잡해지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분들에게 단순함을 선사하면서 그 속에도 대부분의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게 한 것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예전 피쳐폰의 추억도 떠오르게 하고 단순함도 주니 이래저래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었네요.

T간편모드와 관련해서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길 바랍니다. 이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