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색다른 웹게임을 찾는다면, OBT웹게임 유천기

살펴보면 삼국지와 관련된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웹게임을 자주 접할 수 있는데요. 본문에서 소개하고자 하는 '유천기' 의 경우는 독특하게도 서유기를 기반으로 하는 MMORPG 입니다.

요즘 게임과 관련된 카테고리를 새롭게 만들어서 관련된 내용도 자주 다뤄보고자 다양한 게임들을 접해보고 있는데요. 이런 와중에 살펴본 유천기는 클라이언트 및 게임 설치가 필요없는 무설치에 가까운 웹게임이라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웹게임이라고하면 플레이전에 클라이언트 등 설치해야하는 항목들이 많다보니 이래저래 부담도 되고 껄끄러운 것이 사실인데요.

이런 부분을 평소 꺼려하셨던 분들이나 MMORPG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스토리 및 그래픽 등에서도 괜찮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는 '유천기' 를 한번쯤 플레이해 보시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닐거라 생각되네요.

이에 본문에서는 제가 유천기를 플레이 해 본 후기를 바탕으로 유천기에 대한 내용들을 추려서 살펴보면서, 어떤 특징을 갖는 웹게임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려한 그래픽과 풀오토기능이 특징, 서유기 플레이 후기!

▼ 유천기를 플레이 해 보면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무설치에 가까운 가벼운 웹게임임에도 불구하고 그래픽이 꽤 만족스러운 수준이었다는 점입니다. 

▼ 등장하는 캐릭터 하나하나부터 배경에 이르기까지 상당히 디테일하면서도 깔끔하게 묘사가 되고 있는 모습이더군요.

▼ 게다가 애니매이션 효과가 가미되어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서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기도 합니다.

▼ 다음으로, 유천기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부분은 풀오토기능이 뛰어나다는 점인데요.

▼ 사용자가 단축키 등으로 자동사냥 등 오토 기능을 활성화하면... 특정 레벨에 이르기까지는 유저가 거의 손을 댈 필요가 없을 정도로 대부분의 플레이를 자동으로 가능하게 지원하더군요.

물론, 모든 플레이 과정을 오토로 진행하면 당연히 재미가 없을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오토기능이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삼국지 웹게임의 경우는 아무래도 그 스토리를 자주 접해보았기 때문에 크게 낯설거나 한 부분이 없어 적응이 금방되기 마련이지만... 서유기를 기반으로 한 유천기의 경우는 그 스토리가 왠만해서는 생소할 수 밖에 없겠죠? 게다가, 게임을 전개해 나가는 방식에 있어서도 그렇구요.

▼ 던전, 사냥 등 유천기를 플레이 하는데 있어서 그 적응 과정을 거치는데 이 풀오토기능은 상당한 도움을 주는 듯 했습니다.

▼ 유천기와 같은 부류(?)의 게임을 하다보면 캐릭터의 레벨이 올라가는데에 따라 사용자가 설정해줘야 하는 부분이 많아지다보니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있는데요.

유천기의 경우는 아마 스킬, 원신, 제조 등과 같은 몇몇 부분들에 있어 이런 어려움이 발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30레벨 정도까지는 풀오토기능에 의해 어떤 과정, 어떤 방식으로 이런 설정이 이뤄지는지 쉽사리 파악이 가능하여 유저 입장에서 관련된 학습을 하는데도 꽤 도움이 되는 모습이었습니다.

▼ 풀오토기능을 활용한 컨텐츠 시스템에는 '마귀토벌' 시스템도 꼽을 수 있는데요. 특히, 직장인들이 즐기기에도 이는 꽤 유용하게 작용할 듯 했습니다.

마귀토벌 시스템은 수동과 자동모드 2가지 모드에 대해 유저가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수동으로 설정할 경우는 직접 던전에 입장하여 마귀를 토벌하면 되고, 자동으로 설정할 경우에는 문자 그대로 던전 클리어 현황 화면을 통해 그저 눈으로만 확인을 하면 됩니다.

▼ 40레벨이 되면 보스격퇴 시스템을 즐길 수 있는데요. 각각의 보스를 클리어하면 레어 무기, 레어 방어구 등 일반적으로 구하기 힘든 레어 장비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캐릭터 레벨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40레벨이라고 하니 상당히 오랜시간 게임을 플레이 해야 하는 것처럼 느껴지죠?!

차후에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현 시점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등에 의해 30레벨까지 1시간 정도면 가능하더군요. 그 이후로는 어떤 던전을 거치느냐 등에 따라 레벨업 속도에 차이가 나는데요. 후기들을 살펴봐도 그렇고 40레벨까지는 대부분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 듯 했습니다.

▼ 이 밖에도 유천기는 다양한 전투 플레이와 이벤트, 수백개에 이르는 퀘스트 등 많은 콘텐츠가 또 하나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렇듯 방대한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보니 플레이를 하면서 그만큼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듯 합니다. 

지금까지 웹게임 유천기를 플레이 해 보면서 느낀 점을 바탕으로 이 게임이 가지는 특징들을 살펴보았는데요. 무설치에 가까운 가벼움, 독특한 스토리, 만족스러운 수준의 그래픽, 풀오토기능 등 여러가지 장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단지, 유천기만이 갖는 차별점을 찾기에는 다소 부족함이 있어 보여 아쉬움이 남더군요. 이런 부분만 보완하면 꽤 많은 분들이 찾는 게임이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암튼, 글을 시작하면서도 이야기했듯이 가벼운 마음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웹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유천기가 추천할만한 게임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살펴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 유천기 : http://uc.4399.co.kr/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