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시작버튼ㆍ시작메뉴가 없어서 제일 불편하다?!

최근 윈도우8 이 출시됨에 따라 많은 분들이 윈도우7 등에서 업그레이드를 하여 사용을 하거나 테스트 및 체험을 위해 설치를 해보고 계신 것으로 아는데요.

커뮤니티나 SNS 등을 살펴보면 윈도우8 로 넘어가길 제일 꺼려하는 이유 중 하나로 꼽히는 점이 바로 '시작버튼 / 시작메뉴' 의 부재더군요. 윈도우7 등 기존 윈도우OS 를 메인으로 사용하던 분들의 경우 대다수가 시작버튼이 사라진 것 때문에 불편함 및 낯설음을 호소하시던데요.

저 역시도 이런 점 때문에 처음 윈도우8 을 사용해 보면서 엄청 낯설고 불편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불편함과 낯설음이 있긴 하지만 왠만하면 변화된 환경(?)에 적응을 해보자 싶어서 지금껏 그냥 잘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면 쉽사리 방법을 찾을 수 있긴 한데 그래도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댓글 등에서 윈도우8 시작버튼 및 시작메뉴 생성과 관련하여 질문을 주시는 분들이 계시길래... 본문에서는 윈도우8 에서 시작버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할까 합니다.

이미 많이들 알고 계신 것처럼 ClassicShell, Start8 과 같은 툴을 이용하면 손쉽게 시작버튼 / 시작메뉴를 만들 수 있는데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는걸 알고난 후 자신에게 맞는 툴을 선택하는 것이 제일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본문에서는 다른 툴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볼게요.

윈도우8 시작버튼 시작메뉴 만들기!

앞서 언급한 것처럼 ClassicShell, Start8 을 받아서 설치하시면 윈도우8 에 시작메뉴가 생성되는데요. 각각의 툴이 일장일단이 있죠?! Start8 의 경우는 유료 프로그램이라는 점 등이 그런데요. 물론, 크랙 버전 등이 있긴하지만 크랙과 관련된 내용은 언급하지 않는걸로~

이 글에서 소개하는 StartMenu8 역시 ClassicShell, Start8 처럼 일장일단이 있긴 합니다. 가장 큰 단점이라면 아직 정식버전이 아니라는 점인데요. 정식버전에서 어떤 변화가 있을지 기대해 보면서 정리를 하도록 할게요.

▼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것은, '윈도우키 + X' 처럼 윈도우8 의 자체적인 단축키 및 기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괜히 부수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할 필요도 없고, 차후 어떻게 또 변할지 모르지만 변화에 순응해서 적응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아닌가 싶네요 ^^;;

▼ 각설하고, StartMenu8 을 설치하고자 하는 분들은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겁니다. 파일을 받아서 설치를 하면 되겠죠?

▼ 설치를 마치면 StartMenu8 의 특징을 소개하는 창이 뜨는데요. 영문이긴 하지만  이해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듯 합니다.

▼ StartMenu8 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윈도우7 에서와 흡사한 모양으로 시작버튼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작버튼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우클릭을 하면 StartMenu8 의 각종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되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영어로 나오긴 하지만 각 설정 내용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은 없는 수준입니다.

▼ 시작버튼을 클릭해 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나타나는데요. 개인적으로 베타 버전이라 그런지 그렇게 만족스러운 인터페이스는 아니네요. 

위 이미지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현재 영어만을 정식으로 지원해서 그런지 한글 글꼴도 썩 마음에 들지 않고 아직은 부족한 감이 없지 않습니다.

▼ 현재까지 이래저래 살펴본 바로는 유료이긴 하지만 Start8 이 제일 마음에 드네요 ^^

지금까지 윈도우8 에서 시작버튼 / 시작메뉴를 만드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결국 방법 자체는 어려움이 없고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설치하는 것이 이 방법의 핵심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글을 시작하면서도 말씀드렸지만 제일 좋은건 윈도우8 의 변화점에 적응을 하는 것이겠지만, 그래도 시작버튼이 필요하다 생각되는 분들이라면 관련된 프로그램을 이용해 간단하게 시작버튼 및 시작메뉴를 만들어 활용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